홈플러스는 지난달 델리(즉석식품) 매출이 2년 전 같은 기간과 비교해 46% 증가했다고 6일 밝혔다. 2022년 6월 내놓은 ‘당당치킨’ 효과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최근 6개월간 홈플러스를 방문한 소비자의 40% 이상이 델리 상품을 구매했다.
당당치킨은 고물가 속 초저가 식품을 찾는 수요를 겨냥한 PB다. 홈플러스는 2022년 프랜차이즈 치킨 가격이 치솟자 6990원인 당당치킨을 선보였고, 지금은 돼지 후라이드까지 추가해 ‘당당 시리즈’라는 명칭으로 판매 중이다.
홈플러스는 즉석조리 식품군을 더 확대할 계획이다. 즉석식품이 오프라인 유통업체 경쟁력의 한 축이라는 판단에서다.
송영찬 기자 0full@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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