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은 13일 프리미엄 붙박이장 '시그니처'를 출시했다. 국내에서 처음으로 2m 폭의 와이드장에 폴딩도어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시그니처 붙박이장은 내부 구성을 총 94가지로 내놨다.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최적화된 구성을 골라 나만의 붙박이장을 완성할 수 있는 것이다. 예를 들어 바지걸이를 고를 때도 선반형, 서랍형, 칸막이형 등 다양한 옵션 중 고를 수 있다. 액세서리에 관심이 많은 사람은 선반형을, 가방에 관심이 많은 사람은 칸막이형을 선택하면 된다.
디자인은 고급화했다. 짙은 브라운색과 브론즈 색을 중심으로 나무, 금속, 가죽 등의 질감을 구현한 표면재를 썼다. 문을 여닫을 때 부드럽게 닫히도록 경첩과 레일의 사양을 업그레이드했다. 쉽게 수납물을 찾을 수 있도록 내부 조명도 설치할 수 있다.
문이 접히며 열리는 폴딩 도어도 선택할 수 있다. 개폐 방식과 색상에 따라 총 20여종의 도어를 옵션으로 제공한다.
특히 2m 폭의 와이드장은 한샘이 국내 가구 브랜드 중 최초로 양산에 성공한 제품이다. 한 가운데에 기둥이 없기 때문에 수납 공간을 더 넓고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다양한 내부 수납물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바지걸이, 선반, 서랍 등 내부 구조가 다른 16종 가운데 고를 수 있다.
맞춤장은 천장고가 높은 아파트나 주택에 맞춤형으로 설치할 수 있는 구성이다. 붙박이장과 천장 사이의 빈 공간을 최소화해 수납 효율을 높일 수 있다.
일반장과 높은장은 서로 높이가 다르다. 천장의 높이에 따라 선택하면 된다. 의류 관리 기기를 붙박이장 사이에 넣거나, 코너에 붙박이장을 배치하는 등 다양한 구성을 가능하게 했다.
가격은 내부 구성과 도어 선택에 따라 다르다.
한샘은 시그니처 붙박이장 출시를 기념해 14일 오후부터 온라인 한샘몰에서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샘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한샘이 고객의 사용 환경을 연구해 내부 칸막이 위치를 1㎜까지 조정하는 등 총 1년 3개월 가량 개발한 역작"이라며 "좋은 수납이 좋은 삶의 기본 조건이라는 생각으로 개발한 프리미엄 제품"이라고 강조했다.
민지혜 기자 spop@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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