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엄경아 신영증권 연구원은 "4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3조60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2%, 전 분기 대비 4.2%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143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8.1%, 전 분기 대비 15.3% 증가했다"며 "영업이익률 4.7%로 2014년 4분기 이후 가장 높은 영업이익률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엄 연구원은 "글로벌 물류기업들이 코로나 펜데믹 국면에서 공급망 차질을 바탕으로 부과했던 할증료를 걷어들이고 있는 반면, 회사는 운임을 지켜내고 마진도 챙기는 중"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올해를 끝으로 역성장을 마무리하고 회사가 실적 개선을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엄 연구원은 "코로나 시기에 51%까지 치솟았던 택배부문 시장점유율이 엔데믹 국면에서 43%대까지 하락하긴 했으나 저가 화주 디마케팅에 성공하며 단가를 지켜냈다. 또 자동화 투자로 경쟁사 대비 운송비용 상승영향에서 자유롭다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며 "올해 물류사업 외형 역성장을 종료하면서 매출액 1.3% 증가, 영업이익은 8.9%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엄 연구원은 "목표주가는 올해 추정 순자산가치에 목표배수 1배를 적용하여 냈다. 고금리 기조에 능동적으로 부채를 줄이고 있어 순이익 개선 속도가 부각되는 측면이 있다"며 "운송은 경기민감 산업이지만, 이 회사는 불황에 강한 운송주"라고 말했다.
신민경 한경닷컴 기자 radio@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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