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 특화 점포에는 큰 글씨 안내, 난청 어르신 글 상담 서비스, 쉬운 말 현금자동입출금기(ATM) 등 시니어 맞춤 디지털 기기가 도입됐다. 단순 업무 처리를 위한 스마트 키오스크를 설치하면서 사용지원 전담 매니저도 함께 배치했다.
하나은행은 시니어 특화 점포에 중·장년층을 위한 시청각 자료, 서적, 디지털기기 실습 프로그램 등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시니어 특화 점포를 통해 중·장년층 손님들이 편리하게 업무처리를 하고 다양한 디지털 금융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혁신적인 서비스와 콘텐츠를 개발하고 제공하는 데 힘쓰겠다"고 했다.
박재원 기자 wonderful@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