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한 영향력을 미치는 디지털 중심의 종합광고대행사를 표방하는 위더스애드(대표이사 노대현)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23년 국내 주요 광고제에서 대상 및 그랑프리를 포함 총 20관왕을 달성했다고 20일 밝혔다.
위더스애드는 원스톱솔루션 역량을 기반으로 ‘본질을 꿰뚫는 크리에이티브 기획, 압도적인 콘텐츠 제작능력, 이슈를 만들어내는 바이럴 전략, 데이터 기반의 캠페인 운영’을 내세우며 IMC(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캠페인 운영을 통해 고객에게 인정을 받으며 입지를 구축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2023 앤어워드’에서 5개 분야, 총 2개의 그랑프리를 포함 5개의 트로피를 수상하며 앤어워드 3년 연속 수상했다.
캠페인 기획 및 운영 영역에서 경쟁력을 인정받은 ‘라보페 CSR 캠페인’은 사회와 환경에 기여하는 브랜드의 가치를 탁월하게 전달했다는 평가를 받아 중소기업 분야 그랑프리 수상 및 사회공헌 분야 수상을 달성했다.
가전 분야 그랑프리 수상작 ‘미닉스 미니라이프’ 브랜디드 영상, 식음료 분야 수상작 ‘가장 나 다운 선택, 리챔’ 캠페인을 통해 타겟 맞춤화 및 차별적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는 크리에이티브 역량에서도 호평을 받았다.
소셜 미디어 디지털 마케팅 영역에서도 독자적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미디어플랫폼 가운데 가장 혁신적이고 모범적인 소셜미디어 서비스 사례들을 선정해 시상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2023 소셜아이어워드’에서 ‘최고대상’ 부문의 현대자동차를 비롯해 ‘대상’ 부문의 미림, 동화자연마루, 리챔, 브링그린, 비타민하우스, 라보페, 이즈앤트리, 엘리샤코이 ‘최우수상’ 부문의 설빙, 낫씨백, 더프트앤도프트, 아이소이, 미닉스 등 8개 분야 대상, 5개 분야 최우수상을 포함 총 14관왕을 달성했다.
또한 기획력 및 크리에이티브에서 적합한 매체 플래닝 및 데이터 드리븐의 광고 운영을 통해 고객사가 원하는 성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제시하고 있다. 디지털 광고 및 마케팅 분야의 창의성과 혁신성을 인정하고 시상하는 ‘2023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에서 ‘콴텍 어플리케이션 런칭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며 앱 퍼포먼스 부문 동상을 차지했다. 신규 런칭하는 어플리케이션의 고객 확산을 위한 차별화된 디지털 마케팅 전략을 진행해 2개월만에 구글 플레이스토어 인기 앱 1위에 등극하기도 했다.
노대현 대표이사는 “오랜 기간 위더스애드의 각 분야별 훌륭한 인재들과 함께 노력해온 과정들이 값진 열매를 맺게 되어 감사한 마음이다”며 “앞으로도 뛰어난 내부 전문가들의 역량과 누적된 데이터, 차별화된 크리에이티브를 통해 다양한 산업 분야의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맞춤형 마케팅 전략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