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향 웹 앱과 콘텐츠 강화 위한 협력
-새로운 모빌리티 웹 서비스 생태계 구축
르노코리아자동차가 네이버클라우드 및 드림에이스와 자동차용 웹 플랫폼 구축 협력을 골자로 하는 3사 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르노코리아, 네이버클라우드, 드림에이스 3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자동차에 최적화된 웹(Web) 플랫폼 개발과 자동차향 웹 어플리케이션(App, 이하 앱) 및 콘텐츠 강화 등 새로운 모빌리티 웹 서비스 생태계 구축을 위한 상호 협력과 긴밀한 협조를 약속했다.
3사가 함께 구축할 자동차용 웹 플랫폼은 소비자에게 차 안에서의 이용에 적합한 맞춤형 웹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개발한다. 이후 오로라 프로젝트 등 르노코리아의 향후 신차들에 적용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음악, 소셜미디어 등을 차 안에서 최적의 상태로 이용할 수 있도록 르노코리아만의 특화된 앱 서비스와 콘텐츠를 제공하는데 3사가 지속적인 협력을 진행해 갈 방침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3사는 오로라 프로젝트 등 르노코리아 신차에 특화된 콘텐츠 경쟁력 확보를 위해 광고 등 소비자 대상 마케팅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또 새로운 인포테인먼트 서비스를 활용한 신규 시장 발굴과 글로벌 시장 진출에도 협력해 가기로 했다.
최성규 르노코리아 연구소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3사가 함께 자동차 시장이 요구하는 서비스의 진화와 변화를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개발할 수 있게 됐다"며 "르노코리아만의 모빌리티 경험을 다양하게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르노코리아는 지난 해 11월 티맵모빌리티와도 업무협약을 맺고 올 하반기 출시 예정인 오로라 신차에 ‘TMAP(티맵) 인포테인먼트' 탑재와 서드파티 앱 및 신규 콘텐츠 개발 협력 계획을 밝힌 바 있다.
최근에는 발레오(Valeo) 연구소장 출신의 소프트웨어 및 전기·전자 전문가 레지스 브리뇽 디렉터를 시스템엔지니어링 오퍼레이션 수장으로 새로 영입하며 소프트웨어 중심의 차 개발에 역량을 집중해 가고 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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