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가 최근 유행하는 빵인 소금빵 메뉴를 도입하자 일주일 만에 25만개 넘게 팔리는 기염을 토했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지난달 29일 출시한 소금빵 3종의 판매량이 일주일 만에 25만개를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지난달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소금빵을 샌드위치 메뉴 등으로 만들어 △소금빵 △햄&딥 치즈 소금빵 △리코타 소금빵 샌드위치로 선보였다.
특히 아침과 점심 시간 소금빵을 찾는 고객이 많았다. 소금빵 3종 판매량의 절반가량이 낮 12시 전인 브런치 시간대에 팔렸다. 구체적으로 소금빵과 햄&딥 치즈 소금빵이 가장 많이 팔린 시간대는 출근 시간대인 8시였고, 포만감이 높은 리코타 소금빵 샌드위치는 점심시간인 12시에 가장 많이 판매됐다는 설명이다.
스타벅스 코리아 관계자는 "소금빵 판매 속도는 기존 빵 히트 상품인 탕종 베이글 3종의 25만개 판매 기간에 비춰 두 배 이상 빠르다"며 "일주일간 스타벅스에서 빵이나 샌드위치를 찾는 고객 약 3명 중 1명이 소금빵을 선택하고 있을 정도"라고 설명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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