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겁게 건강을 관리하는 ‘헬시 플레어(Healthy Pleasure)’가 현대인의 건강 트렌드로 자리 잡으면서 간식을 고를 때도 맛과 영양은 물론, 몸에 좋은 기능성 원료까지 챙기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대상은 헬시 플레어 열풍에 주목해 기능성 표시 식품 브랜드 ‘피키타카’를 론칭했다. 바쁜 일상에서도 자신만의 건강 루틴으로 삶의 균형을 추구하는 사람들을 위한 새로운 형태의 건강 간식 브랜드다.
피키타카는 한 손에 들고 가볍게 즐길 수 있는 핸디 푸드 형태 제품이다. ‘간편 호감식(Feel Good Handy Food)’을 표방해 기능성 원료를 보다 쉽고 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피키타카(PIKITAKA)는 ‘까다로운’을 뜻하는 ‘Picky’와 ‘짧고 간결한 패스’, ‘물 흐르듯 자연스럽게 주고받는 대화’를 의미하는 스페인어 ‘티키타카(Tiqui-taca)’의 합성어다. 현대인이 언제 어디서나 믿고 먹을 수 있는 브랜드라는 의미를 담았다.
브랜드 론칭과 함께 선보인 신제품은 △아몬드 카라멜초코 △아몬드 베리초코 △캐슈넛 밀크초코 △마카다미아 요거초코 △아몬드 민트초코 등 초콜릿 5종이다.
벨기에산 초콜릿과 각각의 맛에 어울리는 프리미엄 견과류를 사용한다. 제품마다 다른 기능성 원료를 함유해 취향에 따라 골라 먹을 수 있다.
아몬드 카라멜초코는 초콜릿과 아몬드의 달콤하고 고소한 맛이 특징이다.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홍삼을 함유하고 있다. 베리류의 상큼한 맛을 지닌 아몬드 베리초코는 매실 추출물을 함유하고 있다. 캐슈넛 밀크초코에는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 완화에 도움을 주는 유단백 가수분해물이 첨가됐다. 마카다미아 요거트초코는 난소화성 말토덱스트린을 함유하고 있다. 피키타카 초콜릿 5종은 현재 카카오메이커스 및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구매할 수 있다.
김종욱 대상 마케팅실 팀장은 “현대인의 변화된 식습관과 최신 건강 트렌드를 반영해 바쁜 일상에서도 간편하고 맛있게 건강을 챙길 수 있는 피키타카를 론칭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기능성 원료를 넣은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하헌형 기자 hhh@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