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키 CEO는 13일 서울 중구에서 기자간담회를 열어 “AR과 XR이 게임산업의 새로운 성장 포인트가 될 것으로 보고 대응할 계획”이라며 이렇게 말했다. 그는 “당장 게임 신작을 여럿 내놓기보다는 기존에 잘 개발해둔 게임을 여러 폼팩터(기기 형태)로 확장하려고 한다”고 설명했다.
나이언틱은 구글 사내 스타트업으로 시작해 2015년 독립법인으로 출범한 미국 AR 게임·서비스 개발사다. 2016년 닌텐도의 포켓몬스터 캐릭터를 활용해 포켓몬고를 선보여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받았다.
행키 CEO는 이날 선글라스 브랜드 레이밴과 메타가 협업해 만든 AR 글라스를 착용해 눈길을 끌었다. 나이언틱은 2022년 퀄컴과 AR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개발 협업 계약을 했다. 그는 “AR 글라스를 착용하면 스마트폰에 의존하지 않고 주변 환경을 즐기며 게임을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자사 게임에 AI 기술을 적극적으로 도입하겠다는 계획도 밝혔다. 행키 CEO는 “AI와 AR 기술의 융합에 관심이 많다”며 “포켓몬고에도 대규모언어모델(LLM)을 적용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정지은 기자 jeong@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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