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훅트 유니투어 코리아’는 웹3 및 블록체인, 인공지능 등과 관련해 직간접적인 경험을 제공하고, 국내 메이저 대학교 내 블록체인 관련 학회의 발전 도모를 통해 웹3 시장 성장 가속화를 목표로 추진되고 있다. 현재 우리나라를 비롯해 홍콩, 베트남, 터키, 미국 등 다양한 국가에서 진행 중으로, 국내에서는 인하대학교 블록체인 센터 및 블록체인 학회(Bluenode), 광운대학교 블록체인 학회(De-Butler)에 대한 투어가 진행됐다.
세 번째로 진행되는 한양대 ‘훅트 유니투어 코리아’는 한양대 블록체인 학회(Hyblock)를 비롯해 율도(Yooldo), Gate Web3, Kimpga, Xraders 등이 파트너사로 참여하며, 훅트 프로젝트 소개 및 파트너사 발표, 패널 토론 세션, 퀴즈 대회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블록체인과 웹3에 관심 있는 한양대 재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퀴즈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특별한 상품도 지급될 예정이다.
훅트 프로토콜은 ‘실세계 교육 연계를 통한 웹3 성장’을 목표로, Hooked 2024 유니투어를 주요 이니셔티브로 발표했다. 전 세계적으로 진행중인 ‘Hooked 2024 Global UniTour’는 세계적인 교육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이론과 실전의 격차를 메우는 교육을 목표로 하며, 각국의 메이저 대학 파트너들과의 협업을 통해 글로벌 웹3 경제와 구직 시장을 활성화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훅트 프로토콜 관계자는 “다양한 프로젝트 및 현업에 종사하고 있는 플랫폼 담당자들이 참여하는 ‘훅트 유니투어’를 통해 해당 분야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에게 웹3 생태계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비전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의미 있게 생각한다”라며 “향후 글로벌 웹3 생태계를 이끌어나갈 학생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세계 수준의 교육 기관들과의 협력을 통해 관련 산업 발전의 주춧돌을 마련할 수 있도록 혁신 프로그램 개발에 더욱 속도를 낼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훅트 프로토콜은 ‘훅트 유니투어 코리아’ 활성화를 위해 국내 대학교와의 네트워킹 확보에 집중하고 있으며, 네 번째 프로젝트는 고려대학교에서 진행된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