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초당 29병씩 팔렸다…테라, 5년간 45억4000만병 판매

입력 2024-03-20 09:57   수정 2024-03-20 09:58

하이트진로는 2019년 3월 출시된 대표 맥주 브랜드 '테라'의 누적판매량이 45억4000만병을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는 1초당 28.8병(330mL 기준)이 팔린 셈이다. 테라의 5년간 연평균 매출증가율은 17%를 기록했다고 하이트진로는 전했다.

하이트진로는 테라의 성공 요인으로 제품력과 채널별 차별화 전략을 꼽았다. 리얼탄산 공법으로 제작한 테라는 거품이 조밀하고 탄산이 오래 유지되며 라거 특유의 시원한 청량감을 극대화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는 설명이다.

또한 테라는 '홈술' 트렌드 확산 속 제품 다양화 전략으로 가정 채널을 공략했다. 그 결과, 가정채널 판매는 지난 5년간 연평균 26% 증가했고, 캔맥주 연평균 성장률은 33%에 달했다.

유흥 채널 판매도 연평균 16% 증가했다. 특히 홍대, 신촌, 건대 등 주요 대학가 상권의 지난해 판매량은 출시 첫 해보다 두 배 이상 늘었다. 개강 시즌인 3∼5월 판매는 연평균 46% 뛴 것으로 전해졌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출시 5주년을 맞은 테라는 청정 라거 콘셉트로 제품 본질 강화와 혁신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국내 맥주 시장에서 존재감을 확고히 할 수 있었다"면서 "올해는 가정, 유흥 채널 모두에서 총력전을 펼쳐 1등 맥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