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업계에 따르면 카디비는 지난 21일 틱톡에 까르보나라 불닭볶음면을 끓여 맛을 보며 소개하는 3분짜리 영상을 올렸다.
카디비는 틱톡에서 까르보불닭 영상을 많이 봤다면서 차로 30분을 운전해 까르보불닭 제품을 구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그는 포크로 까르보불닭을 먹어본 뒤 "재미있는 제품"(fun product)이라고 평했다. 이 영상은 1900만건의 조회수를 올렸다. '좋아요'는 230만건, 댓글은 1만5000건에 이른다.
카디비는 가장 영향력 있는 여성 래퍼 중 한 사람으로 솔로 여성 아티스트로는 최초로 그래미 어워즈 '베스트 랩 앨범' 부문을 수상했다. 인스타그램 팔로어는 1억7000만명이다. 카디비는 이전에도 한국식 핫도그, 떡볶이, 김치 등 한국 음식을 먹고 영상이나 사진을 올리기도 했다.
해외에서 불닭볶음면이 인기를 끌면서 삼양식품의 해외 매출은 지난해 처음으로 8000억원을 넘었다. 지난해 해외 매출은 8093억원으로, 전년 대비 34% 증가했으며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68%로 늘었다.
삼양라운드스퀘어(옛 삼양식품그룹) 관계자는 "해외 유명 연예인과 인플루언서, 글로벌 뉴미디어가 불닭볶음면에 대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며 "틱톡에서 많이 시식하는 식품 브랜드 중 하나가 됐고, 그에 따라 불닭볶음면이 자연스레 대중문화에 녹아들고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최수진 한경닷컴 기자 naive@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