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마픽스는 세계 10대 콜라겐 연구 그룹에 속해 있는 이탈리아 이탈젤라틴(ITALGELATINE)과의 협업을 통해 500달톤(Da·콜라겐 분자 크기를 나타내는 단위)의 콜라겐 제품을 개발했다. 콜라겐 분자 크기가 작을수록 피부 깊숙한 곳까지 잘 침투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돼지껍질 등 콜라겐이 풍부한 음식의 콜라겐 분자량이 보통 30만Da 정도다.
더마픽스는 지난해 11월 이탈젤라틴뿐 아니라 스위스 비오겔(BIOGEL)과 콜라겐 독점 계약을 맺었다. 이에 기반해 순도 100% 콜라겐의 제형을 살린 ‘콜라겐 필업 앤 레이어링 크림’을 출시했다는 설명이다. 이 크림은 더마픽스가 판매하는 크림 제형 화장품 중 콜라겐을 최대 함량으로 함유하고 있다. 이탈젤라틴의 310Da 저분자 콜라겐은 체내 흡수율이 매우 높다는 특징이 있다. 비오겔의 30만Da 고분자 콜라겐은 피부 겉에 보호막을 씌워 장벽 관리에 도움을 준다.
더마픽스의 대표 제품인 ‘퍼펙트 리얼 퍼포먼스 콜라겐 100’ 등 마스크팩의 누적 판매량(2020년~2024년 1월 기준)은 4000만장을 돌파했다. 공식 몰과 올리브영, 쿠팡, 코스트코, 면세점 등 판매 채널을 전부 집계한 결과다. 더마픽스는 이를 기념해 전 품목 세일 행사에도 나섰다.
더마픽스 관계자는 “전 세계 최고의 콜라겐 기업과 협업해 최상의 콜라겐 제품을 개발하는 데 힘쓰고 있다”며 “피부에 가장 효과적인 솔루션의 제품을 개발·기획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장서우 기자 suwu@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