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의 모바일 투자 서비스 플랫폼 영웅문S#이 ‘2024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 금융·증권 부문 대상을 2년 연속 수상했다.
키움증권은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게임 요소를 접목한 실전투자대회 ‘키움영웅전’을 진행해 30만명 이상 참가자를 모으며 대표 서비스로 자리매김했다. ‘키움인사이트’는 종목별 개인투자자 투자 현황 데이터를 시각화해 제공해 투자자들이 유용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도록 돕는다.
키움증권은 미래 금융서비스에서도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음악 저작권, 미술품 조각투자 상품을 키움증권 계좌를 통해 거래할 수 있으며, 캘린더 형식의 사용자환경(UI)으로 구현된 조각투자 청약일정 서비스는 청약 예정 또는 청약을 진행 중인 상품들을 확인하기 편리하게 구성돼 있다. 청약 알림서비스도 즉시 신청할 수 있다.
인공지능(AI) 로보어드바이저 ‘키우GO자산배분 랩’은 투자 목표와 투자 기간, 투자자 성향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개인 포트폴리오 최적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최신 스마트기기에 특화된 서비스도 두드러진다. 갤럭시Z플립 이용자는 앱을 열지 않고도 커버 스크린을 통해 관심 종목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갤럭시 폴더블로 접속하면 넓은 화면을 나눠 부가 콘텐츠 영역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용자는 호가, 거래원 화면 등 한 번에 두 가지 화면을 동시에 사용해 보다 빠르고 편리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해외주식 투자자를 위한 서비스도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있다.
미국 주식 주간거래, 일본 주식 모바일 거래와 무료 실시간 시세 서비스를 제공 중이며, 고객 대상 이벤트로 해외주식 거래를 적극적으로 유치하고 있다.
김인엽 기자 inside@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