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존은 1984년부터 자체 연구소에서 연구·개발한 특허 성분을 담아낸 고품질 제품을 출시해 기초화장품 명가로 인정받았다. 참존은 다변화하는 고객 의견을 적극 반영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리프팅 특화 화장품 브랜드 ‘탑클래스 7세대’는 2020~2023년 4년 연속 NS홈쇼핑 이미용 부문 히트 상품 1위를 기록했다.
참존의 탑클래스는 참존의 대표 프리미엄 노화 방지 브랜드이자 스테디셀러로 피부 탄력과 영양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는 제품이다. 참존 탑클래스는 1996년 출시 이후 지난해까지 누적 매출 1900억원을 달성했다. 2020년 1월 출시 24년 만에 리뉴얼을 거쳐 탑클래스 7세대 제품군을 완성했다.
탑클래스 7세대 스킨, 에멀전은 핵심 성분인 콜라겐을 오랜 연구를 거듭해 개발한 삼중 콜라겐을 활용하고, 함량도 기존 대비 3배 이상 늘렸다. 높은 콜라겐 함량을 바탕으로 참존은 단 2주간 사용만으로 볼, 팔자주름, 목 주변 등 무려 15가지 항목에서 리프팅 효과를 임상으로 입증하기도 했다. 참존은 지속가능한 뷰티 트렌드에 발맞춰 비건 화장품도 출시하고, 친환경 콩기름 지류와 생분해 용기를 사용하는 등 가치 소비를 지향하는 소비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고 있다.
참존 관계자는 “최근 논란이 됐던 슈링크플레이션(용량은 줄이고 가격은 유지)과 같은 편법을 지양하고, 합리적인 가격에 믿을 수 있는 참존만의 제품을 제공해 고물가 시대 소비자 물가 안정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세민 기자 unijade@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