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은 K콘텐츠 수출 플랫폼 ‘더현대 글로벌’을 론칭했다고 31일 발표했다. 현대백화점이 해외 백화점·쇼핑몰에 매장을 열고 국내 브랜드를 입점시키는 방식이다. 해외 유통사와의 매장 위치 및 운영 방식 협상이나 통관, 운송, 창고 운영, 재고 관리 등의 절차는 모두 현대백화점이 전담한다. 국내 패션 등의 브랜드는 직접 해외 유통시설에 입점하는 것보다 비용을 30% 이상 아낄 수 있다는 설명이다.
첫 진출국은 일본이다. 현대백화점은 4월 일본 대형 유통업체 파르코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5월 파르코 도쿄 시부야점에 패션 브랜드 ‘노이스’ 팝업스토어를 연다. 노이스 팝업 종료 후엔 이미스, 마뗑킴, 미스치프 등 11개 국내 패션 브랜드가 차례로 매장을 연다. 전체 매장 면적은 660㎡다.
‘더현대 글로벌’ 출시는 패션, 엔터테인먼트, 웹툰 등 K콘텐츠를 앞세워 차별화에 성공한 더현대서울의 소싱(조달)·상품기획(MD) 역량을 벤치마킹하려는 해외 유통업체의 ‘러브콜’에서 비롯됐다. 정지영 현대백화점 사장(사진)은 “기성 패션 MD에 머무르던 기존 백화점의 틀을 깨고 오프라인에서 만나볼 수 없던 브랜드와 콘텐츠를 끊임없이 제안하는 역량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라고 말했다.
송영찬 기자 0full@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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