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슬람 문화의 정수! 브루나이 여행

입력 2024-04-01 10:43   수정 2024-04-01 10:44

라마단 기간에는 금식 실천
브루나이 야시장 체험은 여행의 백미



색다른 이슬람 문화와 평온함을 찾을 수 있는 여행지 브루나이는 4월 중순까지 라마단 기간이다. 신성한 달로 여겨지는 라마단(The Ramadhan) 은 전 세계 무슬림이 새벽부터 일몰까지 금식을 실천하는 기간으로 2024년 라마단 기간은 4월 9일 또는 10일까지. 이 즈음 브루나이 여행은 더욱 특별해진다.

평온함과 헌신적인 분위기가 도심 전체를 감싸는 라마단 기간 동안 관광객도 현지 문화를 경험해 볼 수 있어 여행의 재미가 남다르다. 우선 브루나이의 식당과 관광명소의 운영 시간이 단축되기도 하니 여행 계획은 좀 더 유연하게 잡아야 한다.
브루나이 야시장과 이프타르 체험하기
브루나이 관광청이 라마단 기간동안 브루나이 여행 팁을 알려줬다.
백미 중 하나는 ‘게라이 라마단(Gerai Ramadhan)’이라 불리는 활기 넘치는 시장 방문이다, 오후 2시부터 시작하는 이 시장은 다양한 음식, 디저트, 음료를 파는 노점으로 활기를 띤다. 방문객들은 이곳에서 브루나이 정통 요리를 맛보고 현지인들과 교류하며 문화를 경험할 수 있다.

라마단 기간 동안 단체 이프타르(Iftar) 식사 등 각계각층의 사람들이 모여 금식을 잠시 멈추는 자선행사가 열리기도 한다. 금식을 통해 어려운 이웃의 처지를 이해하고 이들을 돌보는 마음을 키우는 라마단 정신을 실천하는 행사다. 방문객도 역시 자선행사에 참여해 브루나이 현지인들과 화합하며 환대를 경험할 수 있다.

한편, 금식 기간에는 공공장소에서 식사가 허용되지 않으므로 무슬림이 아닌 방문객은 식당에서 식사하기 어려울 수 있는데 숙소 등 개인적인 장소에서는 식사가 가능하다는 것을 꼭 기억할 것. 그래놀라바, 견과류 등 여행 중 허기를 달랠 간단한 간식을 가지고 다니면 도움이 된다.
브루나이에서 가장 상징적인 모스크 방문하기
모스크 방문은 브루나이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코스다. 근대 브루나이 건축가이자 브루나이의 28대 술탄의 이름을 딴 오마르 알리 사이푸딘 모스크(Omar ‘Ali Saifuddien Mosque)는 브루나이에서 가장 상징적이고 오래된 모스크다.

반다르스리브가완에서 가장 높고(52m) 3000명의 예배자를 수용할 수 있으며, 순금으로 장식된 화려한 돔이 위용을 자랑한다. 방문할 때는 예배 시간을 피하는 것이 좋다. 특히 금식을 멈추는 이프타르에 맞춰 방문한다면 예배자들에게 이프타르를 알리는 아잔(Adhan) 소리를 들을 수 있다. 지역 주민들이 온정으로 기부한 음식으로 이프타르 식사를 나누는 무슬림들의 따뜻한 문화를 경험할 수 있다.
동양의 베네치아, 캄퐁 아예르 산책하기


캄퐁 아예르(Kampong Ayer)는 동양의 베네치아라고 불리는 아름다운 수상 가옥 마을이다. 미로 같은 나무 산책로를 거닐며 친절한 현지인들과 교류하고 이들의 일상을 경험해 보자. 캄퐁 아예르 문화 관광 갤러리에 방문하면, 이 마을의 역사와 특별함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다. 갤러리는 라마단 기간 동안 월요일~토요일 오전 8시부터 오후 2시까지 운영하며, 금요일과 일요일은 휴무다.

이슬람 캘리그라피 및 예술 연구 센터(Islamic Calligraphy and Art Study Centre)에서는 이슬람식 캘리그라피를 경험할 수 있다. 야야산 술탄 하지 하사날 볼키아(Yayasan Sultan Haji Hassanal Bolkiah, YSHHB) 안에 위치한 이 센터에서는 전세계의 이슬람 예술품과 유물을 만날 수 있다.

발라이 카자나 이슬람 술탄 하지 하사날 볼키아(Balai Khazanah Islam Sultan Haji Hassanal Bolkiah, BKISHHB)나 로얄 리갈리아 박물관(Royal Regalia Museum), 말레이 기술 박물관(Malay Technology Museum) 등 도심 곳곳의 박물관 투어도 브루나이 여행을 더욱 뜻깊게 만들어주는 장소들이다.


한편 브루나이를 가는 로열브루나이항공 직항은 주 3회 운항 중이다. 인천공항에서 브루나이 반다르세리베가완공항까지 비행시간은 5시간 35분이 소요된다. 로열브루나이항공은 트립어드바이저 사용자들이 선정한 트래블러스 초이스 아시아 지역 항공사 부문에서 지난 3년 간 가장 선호하는 항공사로 선정된 바 있다. 또한 지난 2023년 항공사승객경험협회에서 주요 항공사 부문 5성 등급을 획득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