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은 최근 대형 OLED 부문 개발 인력의 30%가량인 500여 명을 중소형 부문으로 돌렸다. BOE, 비전옥스 등 중국 업체는 물론 LG도 중소형 OLED 강화에 나서며 경쟁이 한층 치열해진 데 따른 것이다. 중소형 OLED 시장은 올해 25억달러에서 2029년 89억달러 규모로 5년 동안 3.5배 커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디스플레이 시장의 블루칩’이라는 전망에 중국 기업이 잇달아 뛰어들면서 2022년 56%였던 삼성의 중소형 OLED 시장점유율은 지난해 43%로 떨어졌다.
업계 관계자는 “삼성은 중국의 추격을 뿌리치기 위한 최선의 방어책을 ‘기술 초격차’로 보고 연구 인력부터 확충한 것”이라고 말했다.
김채연 기자 why29@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