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공모전은 ‘나를 가슴 뛰게 하는 것’을 주제로 지난 2월 1일부터 3월 10일까지 약 2개월간 총 173편의 작품이 접수됐다.
BNK금융의 새 비전인 ‘세상을 가슴 뛰게 하는 금융’을 널리 알리기 위해 개최된 이번 공모전에는 중학생부터 70대까지 폭넓은 연령층이 참여했으며 춤, 노래 등 다양한 작품이 접수되었다.
외부 전문가 심사를 통해 창의성, 대중성, 적합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대상 1팀(500만원), ▲우수상 2팀(각 100만원), ▲장려상 10팀(각 30만원)으로 총 13편의 수상작이 선정됐다. 대상은 새로운 시작을 선택한 주인공의 이야기가 담긴 ‘인사’라는 작품이 수상했다.
이번 공모전 수상작은 BNK금융그룹 유튜브에 업로드해 BNK의 신규 비전을 알리는 영상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BNK금융은 올해 1월 ‘뉴 비기닝(NEW BEGINNING) 2030’이라는 타이틀로 비전선포식을 개최하여 그룹의 미션(MISSION)을 ‘금융을 편리하게, 미래를 풍요롭게’로 새롭게 제정하고, 미션을 구체화한 목표이자 전략과 문화를 이어주는 구심점인 비전(VISION)을 ‘세상을 가슴 뛰게 하는 금융’으로 선포했다.
김보형 기자 kph21c@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