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방(먹는 방송) 챌린지'를 부른 편의점 GS25의 차별화 용기면 '점보라면' 시리즈 누적 판매량이 300만개를 돌파했다. 점보라면은 GS25가 먹방 콘텐츠 유행을 반영해 일반 용기면의 8배 이상으로 용량을 키운 초대형 자체브랜드(PB) 용기면이다.
GS25는 지난해 5월부터 출시한 팔도점보도시락, 공간춘, 오모리점보도시락 등 점보라면 시리즈 3종의 누적 판매량이 지난달 말 기준 300만개를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일반 용기면의 8배 이상인 점보라면 용량을 고려하면 이는 일반 용기면 2100만개 판매 효과라는 게 GS25측 설명이다. 또한 3종 누적 매출은 250억원을 넘어 GS25 용기면 카테고리 1∼3위에 올랐다.
GS25 측은 "'육개장', '신라면 큰사발' 등 일반브랜드(NB) 제품을 밀어내고 PB라면이 매출 상위 3위를 휩쓸고 있는 것은 유례를 찾아보기 어려운 성과"라고 자평했다.
GS25는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점보라면 네 번째 상품으로 비빔면을 선보인다. 이달 11일 출시되는 '틈새비김면'은 하절기 최고 인기 라면으로 꼽히는 '팔도비빔면'과 팔도의 매운 라면 대표작 '틈새라면'을 조합한 상품이다. 조각김이 아닌 큼지막한 전장김을 동봉해 점보 시리즈의 정체성을 강조하고, 유튜브 먹방 콘텐츠 등을 위한 색다른 재미 요소를 제공한다고 소개했다.
GS25는 향후 분기별로 점보라면을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GS25 관계자는 "식품별 1위 상품과의 다양한 협업을 추진하거나 꿀조합 레시피를 활용한 메뉴 개발을 활발하게 추진하고 있다"며 "8인분 용량으로 제작한 점보라면 크기를 더 키운 ‘슈퍼점보’(가칭)나 크기를 줄인 ‘미니점보’(가칭) 등 용량을 다변화 하는 방안 등도 다각도로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