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트렌드 반영한 CMF 성과물 전시
한국앤컴퍼니그룹(한국타이어그룹)의 계열사 모델솔루션이 경기도 부천에 위치한 통합사업장에서 '2024 CMF 오픈하우스'를 열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4월 8일부터 12일까지 진행된 이번 행사는 모델솔루션의 특화 디자인 영역 CMF(Color∙색상, Material∙소재, Finish∙마감)의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결과물과 산업용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AR) 제품 등 자체 연구개발 성과물을 선보이기 위해 기획됐다. 모델솔루션은 이 기간 동안 다양한 CMF 기술력과 노하우를 공개했다.
이날 전시에서는 세계적인 디자인 스튜디오 ‘크리스 레프테리 디자인(Chris Lefteri Design)’과 진행한 협업 프로젝트 결과물을 선보였다. 모델솔루션은 지난 2020년부터 크리스 레프테리 디자인과 매년 한 가지의 테마를 선정해 업계 최신 디자인 동향 및 인사이트를 소개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지속가능성’을 주제로 친환경 소재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마스터 CMF 트렌드 패키지와 한국디자인진흥원과 협업한 국책과제 결과물 양산성에 초점을 맞춘 ‘CMF 에센스 키트’, CMF 샘플 등을 전시했다.
이와 함께, 모델솔루션의 최신 산업용 AR 디바이스 기술력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했다. 국내 AR 소프트웨어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자체 개발한 산업용 AR 헤드 마운트 디스플레이(AR HMD) ‘MS-AR20SE’는 산업 현장에 특화된 디바이스로 광학 모듈과 열화상 카메라, 전등 등 산업 현장에 필요한 핵심 기능을 갖춘 원격지원 및 안전점검 특화 제품이다.
‘MS-AR20SE’ 단안형 제품의 경, 금산공장과 미국 테네시 공장에서 진행 중인 필드 테스트를 거쳐 올해 안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또한, 현재 개발 중인 양안형 제품은 단안형 제품 대비 많은 정보 제공과 높은 시인성이 특징으로, 올해 개발 완료를 목표로 하고 있다.
우병일 모델솔루션 대표이사는 “이번 행사가 디자인에 대한 새로운 아이디어와 영감을 제공하는 동시에, 모델솔루션이 프로토타입은 물론 AR 디바이스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제품 디자인부터 양산까지 원스톱 서비스 제공이 가능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서 이미지를 각인시키는 계기가 되었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모델솔루션은 현대자동차그룹 등 완성차 업체를 비롯해 구글, 아마존, 삼성전자, LG전자 등 1,000여 개 글로벌 기업들을 파트너로 유치하며 혁신 하드웨어 플랫폼 기업으로서 우수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특히, 기존 회사 성장을 견인해 온 스마트폰 및 노트북 등 모바일 산업과 함께, 최근에는 AR, 로보틱스, 메디컬 디바이스를 핵심 전략 과제로 선정하여 아낌없는 투자와 연구 개발을 이어나가고 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 킥보드로 출퇴근 하는 직장인 늘었다
▶ 금호타이어, 쏠라이트 인디고레이싱 공식 후원
▶ 파블로항공, 한국항공우주산업진흥협회와 맞손
▶ 금호타이어, 쏠라이트 인디고레이싱 공식 후원
▶ 파블로항공, 한국항공우주산업진흥협회와 맞손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