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근한 기온에 만개한 꽃과 신록. 생기가 넘치는 날씨에 맞춰 예비부부는 결혼을 계획하고, 학생들은 개학으로 분주하며, 기업과 상점들은 분위기 쇄신을 위한 새 단장을 준비한다. 으레 봄을 일컬어 이사철, 인테리어철이라고 부르는 이유다. 봄비와 미세먼지 등 변덕스러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봄맞이 인테리어 수요가 늘어나는 추세다. 가구·인테리어업계도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신제품을 선보이며 소비자 마음 잡기에 나서고 있다.
KCC글라스는 봄철 따듯해진 날씨에 움직임이 왕성해질 반려동물을 위한 제품을 내놨다. 반려인을 생각한 바닥재 ‘숲 도담’이다. 숲 도담은 바닥재업계 최초로 한국애견협회와 국가 공인 시험·인증기관인 코티티(KOTITI)시험연구원에서 ‘반려동물 제품 인증’을 취득했다. 고강도 투명층을 적용해 반려동물의 발톱으로 인한 긁힘 등 바닥재 손상을 최소화했다. 숲 도담에 적용한 고탄력 쿠션층은 반려동물이 점프하고 착지할 때 발과 관절에 가해지는 충격을 흡수한다.
바닥재로 봄철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다면 현대L&C의 ‘하넥스’를 눈여겨볼 만하다. 하넥스는 현대L&C에서 내놓은 인조대리석 브랜드다. 유리 같은 특성을 지니면서도 가볍고 단단한 메틸메타아크릴이 원료다. 이번에 현대L&C가 내놓은 신제품은 세 가지다. 나뭇결무늬에서 영감을 받은 ‘캐스케이드 베인’, 미니멀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콘크리트’, 자투리 하넥스를 재활용해 생동감을 더한 ‘D-테라조’다. 검증은 한 차례 마쳤다. D-테라조 테스트 제품은 지난해 국내 디즈니 스토어 인테리어에 시범 적용됐다.
동화기업은 봄철 인테리어를 돋보이게 할 수 있는 강마루 ‘진 그란데 스퀘어’를 내놨다. 진 그란데 스퀘어는 국내산 소나무 원료 나프보드에 트라버틴(석회암의 일종) 등 석재 무늬를 입힌 마루다. 일반 마루보다 폭이 6배 이상 커 같은 공간이더라도 더 넓어 보이게 한다. 생활소음도 최소화했다. 마루 날개를 조립식으로 제작해 꽉 맞물리게 한 덕이다.
미세먼지와 황사, 봄비가 걱정이라면 LX하우시스의 ‘뷰프레임’을 선택할 수 있다. 뷰프레임은 LX하우시스의 창호 브랜드 LX 지인(Z:IN)에서 내놓은 제품이다. 변화무쌍한 봄 날씨에 대비할 수 있는 기능을 갖췄다. LX지인 앱에 스마트 핸들을 연결하면 외부 미세먼지와 실내 공기 질 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방충배수캡·스트라이커·윈드클로저·핸들스토퍼 등 기능성 부자재는 플랫·히든 디자인으로 적용했다.
한솔홈데코와 동화기업은 봄맞이 벽장재를 새롭게 선보였다. 한솔홈데코는 건조한 날씨에 대비할 수 있는 방염 벽장재 ‘콜렉트월’을 선보였다. 콜렉트월은 화재와 충격에 강한 제품으로, 곰팡이 내성도 커 봄비와 장마에 대비할 수 있다. 동화기업도 방염 기능을 갖춘 나무 벽재 ‘시그니월’을 선보였다. 시그니월은 기존 제품 대비 3배 이상 큰 벽재다. 방수 휨 방지 기능을 갖춘 표면재를 후면에 덧댔다.
봄 인테리어에 ‘포인트’가 필요하다면 한샘의 프리미엄 붙박이장 ‘시그니처’를 골라봄 직하다. 시그니처 붙박이장은 내부만 총 94종으로 구성할 수 있다. 국내 최다 규모다. 벨트, 넥타이 등을 정리할 수 있는 ‘슬림 수납장’, 가방 수납용 ‘멀티 칸막이장’ 등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구성을 원하는 방식으로 꾸밀 수 있다. 높이도 조절할 수 있다. 일반장(2144㎜), 높은장(2272㎜), 맞춤장(최대 2800㎜) 사이에서 선택이 가능하다.
김동주 기자 djddj@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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