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11번가에 따르면 안 사장은 지난 23일 서울스퀘어 사옥에서 열린 타운홀미팅에서 이같이 밝혔다. 11번가의 대표적인 B2B 서비스로는 1월 출시한 인공지능(AI) 기반 검색·판매 트렌드 분석 시스템인 AI셀링코치와 2022년 시작한 익일배송 서비스 슈팅배송 등이 있다. 그는 “상품, 가격, 트래픽, 배송, 편의성 등 다섯 개 영역이 서로 시너지를 내 수익성 개선으로 이어지는 ‘파이브휠’ 전략도 강화하겠다”고 했다.
최근 성과도 강조했다. 안 사장은 “오픈마켓의 1분기 상각전영업이익(EBITDA)이 흑자를 달성했고, 직매입 사업에서도 두 달 연속 흑자를 냈다”고 말했다. 11번가는 수익성 개선을 최우선 목표로 비용 절감에 나섰다. 올해 연간 기준으로 오픈마켓 사업의 흑자 달성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알리, 테무 등 중국 e커머스업계의 공세에 따른 위기를 정면 돌파하겠다는 의지도 드러냈다. 안 사장은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최고 성과를 만들어 갈 것”이라며 “임직원과 함께 최선을 다해 어려운 상황을 돌파하겠다”고 말했다.
송영찬 기자 0full@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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