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정보 유출' 골프존 "깊이 사과…정보보안 강화해 신뢰 회복할 것"

입력 2024-05-09 15:04   수정 2024-05-09 15:09



골프존이 고객 221만여명의 이름과 전화번호 등 개인정보를 유출한데 대해 고객들에게 사과했다.

골프존은 9일 입장문을 내고 "이번 일로 고객분들에게 불편을 끼쳐드린 점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골프존은 지난해 11월 해커에 의한 랜섬웨어 공격을 받아 업무망 내 파일서버에 보관됐던 221만여명의 서비스 이용자와 임직원 이름, 전화번호, 이메일, 생년월일, 아이디 등이 유출됐다. 이를 통해 5831명의 주민등록번호, 1647명의 계좌번호가 외부로 흘러 나갔다.

개인정보보호위원회는 지난 8일 제8회 전체 회의를 열고 골프존에 안전조치 의무 위반으로 과징금 75억400만원, 개인정보 파기 의무 미준수 과태료 540만원을 부과했다.

골프존은 "당사는 개인정보 보호법을 준수하고 정보보안 강화를 위해 2024년 정보보호 추진계획을 수립했다"며 "이에 따라 올해부터 전년 대비 4배 규모의 정보 보호 투자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 책임자를 포함한 개인정보 전문 인력을 추가 충원해 개인정보 보호 조직 체계를 강화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앞으로 보다 개선된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분들의 신뢰를 회복하도록 각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조수영 기자 delinews@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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