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카, 혁신 성장 함께 할 파트너 모집…오콘은 인코드 엔터테인먼트와 협력[Geeks' Briefing]

입력 2024-05-17 15:24   수정 2024-05-20 18:40

이 기사는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한경 긱스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한국경제신문의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긱스(Geeks)가 17일 스타트업 뉴스를 브리핑합니다.



쏘카, 모빌리티 혁신성장 함께 이끌어갈 파트너사 모집
모빌리티 플랫폼 쏘카는 모빌리티 혁신 성장을 함께 이끌어갈 파트너사를 모집한다. 쏘카는 올해 기준 전국 30여 개 업체와 안전하고 편리한 모빌리티 서비스 제공과 인프라 구축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쏘카는 △보험 △캐리어탁송 △로드탁송 △차량 수리 △차량 경정비 △차량 세차 △차량 상품화 △차량 차고지 △콜센터 △긴급출동 △광고대행 △인쇄 △광고물 제작 △폐기물처리 △차고지제초 △전기안전검사 △차량관리 및 고객운송 등 총 17개 부문에서 파트너사를 모집한다.

이스크라, 글로벌 블록체인 광고 플랫폼 에브리월드와 MOU 체결
웹3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이스크라가 미국 블록체인 기반 글로벌 광고 플랫폼 에브리월드와 웹3 게임 생태계 확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에브리월드는 약 30만 명의 사용자를 보유한 보상형 광고 플랫폼이다. 에브리월드는 광고 콘텐츠를 시청하는 사용자들에게 보상을 지급하고 사용자들은 에브리월드 커뮤니티에서 수집된 보상을 바탕으로 잭팟(추첨)에 참여할 수 있다. 잭팟을 통한 상금은 당첨된 사용자와 환경 보호 단체에 투명하게 분배되는 구조다. 이스크라는 지난 2022년 설립돼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게임 출시부터 거버넌스 토큰 판매까지 지원하는 플랫폼을 운영하는 글로벌 테크 스타트업이다.



오콘, 인코드 엔터테인먼트와 캐릭터 음원 사업 협력
콘텐츠기업 오콘이 인코드 엔터테인먼트와 캐릭터 음원 사업 및 IP 콜라보레이션을 위한 업무협약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뽀로로, 슈퍼잭, 디보 등 IP를 만든 오콘과 가수 겸 배우 김재중의 인코드 엔터테인먼트는 K-콘텐츠의 세계화에 발맞춰 콘텐츠 사업 영역을 확대하기로 했다. 유명 어린이 작곡가 탄생을 목표로 진행하는 어린이 음원 IP 콘텐츠 사업을 비롯해 MD상품개발, 라이선싱 사업, 테마공간 사업 등 서로의 IP와 기술력을 활용한 상호협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글로벌 초격차 기업으로 성장할 기업 모집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는 ‘2024년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글로벌 R&D)’에 추천할 우수 기술 보유 기업을 모집한다.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은 성장 잠재력을 보유한 스타트업의 연구개발(R&D) 지원을 통해 기술창업 활성화 및 창업기업의 성장 촉진을 목적으로 한다. '글로벌 R&D 사업'은 글로벌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스타트업에 현지화 기술개발 및 글로벌 사업화 프로그램을 연계 및 지원하는 사업이다. 유망 스타트업에 최대 1년 간 1.2억 원 이내 연구개발비가 지원된다.

대화형 인공지능 전문기업 라피치, 60억 규모 투자 유치
대화형 인공지능 전문기업 라피치가 최근 6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 라운드는 타임폴리오자산운용 및 캡스톤파트너스가 투자자로 참여했다. 라피치는 2005년 설립 이후 약 20년간 음성 분야의 꾸준한 연구·개발을 통해 국내외 다양한 AI 엔진을 활용하여 효과적인 AI 상담 및 AI 자동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제1금융권 및 통신사와 대규모 구축형 AICC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다. 올해는 중소·중견 그리고 소상공인을 위한 구독형 AICC 서비스를 신규 출시하며 시장 확대를 본격화하고 있다.

김주완 기자 kjwa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