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20대 전용 고객경험혁신 브랜드인 ‘유쓰’에서 ‘유쓰 캠퍼스 페스티벌’을 열고 전국 대학생 고객에게 차별적 경험을 제공한다고 20일 발표했다. 이 페스티벌은 LG유플러스가 자사 기술과 서비스를 대학 캠퍼스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한 행사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가 2회째다.
LG유플러스는 서울에서 열리는 대학 축제의 방문객 규모를 기준으로 5개 대학을 선정해 인공지능(AI) 체험 부스를 설치한다. 오는 21~23일 고려대, 건국대 등을 시작으로 한양대(22~24일), 성균관대(29~30일), 연세대(30~31일) 등에서 순차적으로 부스를 운영한다.
이 부스에선 △제한시간 동안 떨어지는 막대기를 잡는 순발력 게임존 △모바일 기기 플랫폼인 안드로이드의 다양한 기능과 AI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갤럭시 디바이스 체험존’과 ‘스피드 게임존’ △사진 촬영 후 생성 AI로 사진 편집 후 공유하는 ‘AI 편집&퀵셰어존’을 운영한다.
성균관대 축제에선 LG유플러스 AI 기술인 ‘익시’가 적용된 AI 사진 촬영 부스인 ‘유플러스 AI 익시 사진관’도 운영한다. 고객들이 이 부스를 방문해 사진을 찍으면 운동선수 콘셉트로 바뀐 사진을 받을 수 있다. 무료 이용이 가능하다.
부스 방문 고객을 위한 선물들도 준비된다. LG유플러스의 캐릭터인 ‘무너’와 안드로이드 캐릭터인 ‘안드로이드봇’을 활용한 짐색, 스티커, 키링 등의 상을 무료 증정한다. SNS 체험 인증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갤럭시S24(3명), 캐릭터 굿즈 세트(52명), 올리브영 2만원 쿠폰(65명) 등도 증정한다.
온라인 행사도 마련했다. LG유플러스는 16일부터 31일까지 안드로이드 신규 검색 기능인 ‘서클 투 서치’를 활용한 온라인 스피드 게임 대항전을 진행한다. 유스 웹사이트에서 참여 가능하다. 1995~2005년생이라면 가입한 통신사와 관계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대학별 순위 기준 1~20등을 차지한 캠퍼스에 간식차도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전국 매장에 방문한 20대 고객에게 ‘구글 플레이 기프트 카드 5000원권’을 증정하는 ‘유플위크’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정혜윤 LG유플러스 마케팅그룹장(상무)는 “게임과 체험을 결합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통해 20대 고객이 자연스럽게 AI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며 “20대 고객의 성장에 도움이 되는 기회를 통해 차별적 경험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주현 기자 deep@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