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46곳 화장실에 기저귀 갈이대 63개 설치
-"실직적 인프라 지원으로 육아 사각지대 해소"
볼보자동차코리아가 '패밀리 세이프티' 캠페인의 일환으로 기저귀 갈이대를 기증하고 한국보육진흥원과 함께 전국 공공시설 내 화장실에 기저귀 갈이대 설치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볼보와 한국보육진흥원이 함께 추진하는 패밀리 세이프티 캠페인은 국내 저출산 현상을 회복하기 위한 인식 개선 프로젝트다. 기저귀 갈이대 설치는 실질적인 인프라 지원을 통해 남성(아빠) 양육자의 육아 참여를 증진하고 육아 사각지대 해소를 돕는다는 취지로 진행됐다.
볼보는 사전 수요조사를 통해 전국 육아종합지원센터, 공영주차장, 행정복지센터 등 공공시설 내 화장실 46곳에 총 63개의 기저귀 갈이대를 지원했다. 특히 기저귀 갈이대가 미비한 경우가 대부분인 남성 화장실을 중심으로 설치를 진행해 아빠의 육아 참여를 도울 수 있도록 했다.
이윤모 볼보자동차코리아 대표는 “아빠가 육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스웨덴의 ‘라떼 파파(Latte Pappa)’ 문화처럼 부모가 함께하는 육아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기저귀 갈이대 설치에 나섰다”며 “가족의 가치를 무엇보다 중요하게 생각하는 스웨디시 프리미엄 브랜드인 만큼 부모와 아이가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볼보는 국내에서 가장 큰 사회 현안 중 하나인 저출산 현상을 회복하고 출산 및 육아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확산시키기 위해 올해 한국보육진흥원과 ‘패밀리 세이프티 캠페인’을 전개한다. 예비 부모와 영유아 가족의 양육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가족 친화 프로그램’과 함께 남성 육아 휴직을 적극 권장하는 ‘아빠 육아 휴직 캠페인’ 등을 진행하고 있다. 여기에 차량에 탑승한 아이들의 안전을 위한 ‘영유아 교통안전 영상 제작 및 배포’ 등 부모와 아이가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프로그램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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