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의 ‘코드제로 오브제컬렉션 A9S(이하 LG 코드제로 A9S)’가 한국생산성본부 주관 ‘2024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무선청소기 부문에서 6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고 23일 밝혔다.
한국생산성본부가 매년 소비자를 대상으로 산업별 브랜드 인지도 및 이미지, 충성도 등을 조사하는 NBCI는 브랜드의 경쟁력을 종합적이고 객관적으로 평가한 지표다.
LG 코드제로 A9S는 무선 청소기 기준 세계최고 최대 320W 흡입력 과 약 2.49kg 동급 대비 최경량 무게로 가볍지만 강력한 성능을 자랑한다. LG전자는 제품의 흡입력을 향상하기 위해 스마트 인버터 모터를 포함해 내부 구조 최적화에 힘썼다. 또한, 최대 흡입력이 300W 이상인 무선 청소기 중 가장 가벼운 약 2.49kg을 구현하며 고객들이 중요하게 꼽는 제품 무게에 대한 부담을 줄였다.
사용 편의성을 고려한 ‘오토 스탑앤고’ 기능도 새롭게 추가됐다. LG 코드제로 A9S 사용 중 바닥에 내려놓고 3초간 움직임이 감지되지 않으면 작동이 일시 정지, 다시 들어 올리면 재동작한다. 약 5분간 제품이 바닥에 놓여있으면 배터리 소모를 방지하기 위해 전원이 완전히 꺼진다.
또한 차별화된 기능인 ‘안심 스팀 물걸레 흡입구’를 통해 먼지 흡입과 스팀 물걸레 청소가 동시에 가능하며, 필요에 따라 세 가지 물걸레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잘 닦이지 않는 기름때와 오염은 약 60℃ 물걸레 온도를 제공하는 ‘안심 스팀’ 모드, 넓은 공간을 오랜 시간 청소할 때는 약 50℃의 ‘온수 물걸레’ 모드가 적합하다. 물을 데우지 않고 가볍게 기본 물걸레질이 필요한 경우에는 ‘물걸레’ 모드로 설정하면 된다.
이외에도 청소기 상태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넓은 2.3인치 ‘LCD 화면’과 자동 먼지 비움 기능부터 액세서리 보관까지 가능한 ‘올인원타워’ 등 청소 생활을 더욱 편리하게 돕는 기능들을 갖췄다.
LG전자 관계자는 “LG 코드제로가 올해로 6년째 NBCI 무선청소기 부문에서 1위의 자리에 오르게 되어 매우 영광”이라며 “한층 더 강력해진 LG 코드제로 A9S는 세계최고 수준 흡입력을 갖춘 제품으로 바닥 먼지뿐 아니라 카펫, 침구류 등 흡입 청소가 필요한 모든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먼지 흡입과 스팀 물걸레 청소를 한 번에 할 수 있는 안심 스팀 물걸레 흡입구를 갖춘 제품이다.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니즈와 편의를 세심하게 고려한 제품 개발과 혁신에 힘쓰며 변함없는 소비자들의 사랑에 보답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