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와 한국반도체 아카데미 경기도교육센터가 오는 29일부터 내달 4일까지 ‘2024 경기도 시스템반도체 및 테스트 엔지니어 양성 교육프로그램’ 교육생을 모집한다. 팹리스 기업 취업희망자를 위한 교육이다.
한국반도체 아카데미 경기도교육센터는 반도체 우수인력 양성을 목적으로 경기도와 산업통상자원부, 한국반도체산업협회가 함께 판교 글로벌 R&D 센터 B동에 전용면적 300평 규모로 구축한 반도체 교육센터다.
경기도교육센터는 올해부터 반도체 기업 수요에 기반한 경기도 특화 인력양성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에 모집하는 ‘2024 경기도 시스템반도체 및 테스트 엔지니어 양성 교육프로그램’이 첫 번째 경기도 특화 교육 프로그램이다.
교육은 오는 내달 10일부터 21일까지 10일간 총 60시간 동안 진행되며 △반도체 설계 프로세스 △반도체 8대 단위공정 △반도체 패키징 및 어셈블리 단위공정 △반도제품규격 및 테스트에 대한 깊이 있는 이론 강의 등으로 이뤄져 있다. 실제 기업에서 사용하는 테스트 장비를 활용한 시연 강의도 포함됐다.
교육은 전액 무료로 제공되며, 교육생은 교안 열람을 위한 개인 노트북만 지참하면 된다. 교육 시간의 90% 이상 출석한 교육생에게는 한국반도체 아카데미에서 발급하는 교육수료증이 제공된다.
지원 자격은 경기도 소재 대학 졸업(예정)자 또는 도내 거주 대학 4학년생, 졸업(예정)자 중 반도체 관련 전공자(전자공학 등)로 40명을 모집할 계획이다.
한편 희망자는 한국반도체 아카데미 누리집에서 신청하면 되며 문의는 한국반도체 아카데미에 연락하면 된다.
수원=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