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절의 여왕 5월에 아파트 단지에서 가족의 삶과 여유를 사진으로 담아내 보세요.”
사단법인 아름다운주택포럼(아가포럼)은 대한건축사협회, 한국경제신문사와 함께 5월 한 달간 ‘제9회 아름다운 우리 아파트 사진 공모전’을 연다고 9일 밝혔다. 아가포럼과 더나은도시디자인포럼이 공동 주관한다.
아가포럼은 아파트와 주변 환경에서 아름다움을 찾고 주거 공간과 삶이 어우러진 사진을 통해 행복한 주거 문화를 가꿔가기 위해 공모전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공모 대상은 거주 아파트 단지 내 개별 건축물과 조경시설 수목 등으로 다양하다. 아파트에서 가족과 친구, 주민의 이야기를 담은 사진, 입주민들의 다양한 활동을 담은 사진도 가능하다.
한 명당 세 점까지 출품할 수 있다. 응모 자격 제한이 없어 아파트 주민, 일반인 또는 전문 사진가 누구나 접수할 수 있다. 별도 출품료는 없다.
카메라 기종은 제한하지 않으며 스마트폰으로 찍어도 된다. 사진과 함께 사진을 찍은 이유 등을 100자 이내로 써서 아가포럼 홈페이지에 제출하면 된다.
접수는 오는 31일까지며 당선작은 오는 6월 20일 발표할 예정이다. 대상(국토교통부 장관상) 수상자에게 상장과 상금 300만원을 준다.
최우수상(대한건축사협회장상, 한국경제신문사장상)에는 상장과 상금 100만원을 수여하고, 우수상과 입선작에도 상장과 상금을 준다.
입상작은 9월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집코노미 박람회에 전시된다.
은정진 기자 silver@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