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GS25는 자체브랜드(PB) '리얼프라이스' 매출이 100억원을 넘어섰다고 29일 밝혔다. 고물가가 이어지자 비교적 값이 저렴한 상품에 수요가 몰린 결과로 풀이된다.
리얼프라이스는 GS리테일과 우수 중소기업이 협업해 2017년 론칭한 브랜드다. 지난해까지 슈퍼마켓 GS더프레시를 통해 일반 상품 대비 20∼30% 저렴한 상품을 선보여왔다.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를 살리는 데 주력한 것이다.
GS25는 올해 1월 리얼프라이스 상품을 도입하기 시작해 현재 17종의 상품을 판매 중이다. 가장 많이 팔린 상품은 리얼신선계란, 리얼스모크훈제닭다리, 리얼건오징어두마리, 리얼구운란, 리얼천연펄프화장지 등이다.
인기에 힘입어 품목도 확대한다. 다음 달부터 리얼통통소시지 등 5종이 추가된다. 연말까지는 가격 민감도 높은 품목을 중심으로 최대 20개의 상품을 추가로 도입할 예정이다.
GS25는 리얼프라이스 매출 100억원 돌파를 기념한 행사도 연다. 다음 달 한 달간 리얼프라이스 전 상품을 GS페이로 결제하면 원플러스원(1+1)에 구매할 수 있다.
통상 PB상품은 일반 제조업체 브랜드(NB)보다 가격대가 20~30% 정도 저렴하다. 마케팅·유통 비용을 줄여 소비자 가격을 낮출 수 있어서다. 박종서 GS리테일 상품전략팀 매니저는 "리얼프라이스가 고물가 속에 합리적인 소비를 원하는 고객으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물가 안정에 도움이 되도록 우수한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을 갖춘 상품을 지속해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세린 한경닷컴 기자 celine@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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