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가 미래 모빌리티 시장 변화에 대응해 새로운 시장을 주도하는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한 혁신과 도전에 나선다. 다양한 고객사에 최적화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빌리티 솔루션 프로바이더'라는 비전에 따라 올해도 미래 모빌리티 핵심 기술 확보에 역량을 집중할 방침이다.
31일 업계에 따르면 글로벌 자동차 시장은 미래 모빌리티 분야로 체질 전환을 가속화하면서 시장 주도권 경쟁이 격화하고 있다.
전동화와 자율주행, 인포테인먼트, 커넥티비티 등 분야에서 기술 우위를 점하기 위한 각축전이 치열하게 펼쳐지고 있다. 차량 전장화, 시스템 고도화에 따라 사용자에게 안전과 품질 측면에서 믿음을 주는 기술의 중요성도 갈수록 커지고 있다.
이에 현대모비스는 전동화와 자율주행, 인포테인먼트 등 미래 성장과 수익 다변화에 기여할 고부가 가치 분야에서 차별화된 경쟁력과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할 계획. 전사 차원의 리소스와 연구개발 역량을 효율화하는 '선택과 집중' 전략을 펼칠 예정이다.
현대모비스는 새로운 모빌리티 생태계 주도권 확보를 위해 시장을 선도할 1등 제품군을 키워낼 방침. 대표적 분야다 전동화다. 현대모비스는 지난해 글로벌 메이저 완성차 업체 폭스바겐으로부터 수조원대 배터리 시스템 수주에 성공, 경쟁력을 입증했다. 현대모비스의 전동화 사업 부문 매출은 매년 큰 폭으로 증가해 지난해는 10조원을 돌파했다.
품질과 안전도 또 다른 경쟁력으로 재정립해 나갈 구상이다. 미래 모빌리티에서 강조되는 것은 현재와는 다른 사용자 경험인데, 사용자 입장에서 모빌리티를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용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데 초점을 맞췄다.
이 같은 경영 전략을 기반으로 현대모비스는 글로벌 수주를 지속 확대해 미래 성장과 수익성을 동시에 강화할 방침이다.
회사 관계자는 "현대모비스는 핵심 부품 경쟁력에 소프트웨어 중심의 미래 기술을 융합해 글로벌 시장을 공략할 방침"이라며 "탄탄한 모빌리티 요소 기술 경쟁력에 차세대 신기술을 접목해 고객이 원하는 차별화된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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