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즈엉 공장의 연간 생산능력은 40% 확대됐다. 현지 시장점유율 1위인 김 라인을 증설하고 성장 잠재력이 큰 상온 간편식 제조 라인을 새롭게 구축했다. 흥옌 공장의 생산능력은 두 배 이상 커졌다. 이곳에선 스프링롤 등 간편식 제품을 생산한다. 김치 생산라인도 새로 갖췄다. 종가 김치의 현지 생산을 통해 시장을 공격적으로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대상이 베트남 공장 증설에 나선 것은 K푸드의 인기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어서다. 2018년 연간 1200억원이었던 대상의 베트남 매출은 올해 2500억원으로 6년 새 두 배 이상으로 늘어날 전망이다.
전설리 기자 sljun@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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