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골프존에서 온라인 예선 첫 도입
-우승팀 2인 월드 파이널 한국 대표로 출전
아우디코리아가 오너 대상 아마추어 골프대회인 '아우디 콰트로컵 2024'의 한국 예선 및 결선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아우디 콰트로컵은 1991년부터 독일 내 아우디 오너들을 대상으로 시작해 이듬해부터 전세계로 대회 규모가 확대됐으며 세계적인 아마추어 골프대회로 자리잡았다. 올해는 34개 국가에서 약 600회 이상의 토너먼트가 열리고 있다. 7만여 명의 아마추어 골퍼들이 참가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2005년부터 매년 대회를 진행해 올해로 18회째를 맞이했다.
아우디 콰트로컵 2024 한국 예선은 올해 처음으로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한다. 이를 통해 더 많은 아우디 오너들의 참여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온라인 예선은 통합 어플리케이션인 '마이아우디월드' 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6월14일부터 7월14일까지 전국의 골프존에서 스크린 골프를 통해 진행한다. 온라인 예선에서 수상한 144명에게는 동반 1인과 함께 지역별 예선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지역별 예선은 남부와 중부지역으로 나뉘며 남부지역 예선은 8월27일 부산 해운대비치 C.C에서, 중부지역 예선은 9월2일 천안 우정힐스 C.C에서 펼쳐진다. 각 지역별 토너먼트에서 상위 30%의 경기를 펼친 88명은 9월23일 잭니클라우스 G.C에서 진행하는 한국 결선에 참가하게 된다.
지정된 홀에서 홀인원을 기록한 참가자에게는 아우디 컴팩트 순수전기 SUV 아우디 Q4 e-트론, 스웨덴 프리미엄 침대 덕시아나(DUXIANA)가 부상으로 수여되며 부문별 수상자들에게도 다양한 상품들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한국 결선에서는 아우디 Q4 e-트론을 비롯하여 아우디 Q8 e-트론 등 다양한 아우디의 순수 전기차 라인 'e-트론' 전시차들을 만나볼 수 있다.
한국 결선 최종 우승팀(2명)은 오는 11월 오만 무스카트 알 무즈 골프코스(Al Mouj Golf Course)에서 열리는 '아우디 콰트로컵 월드 파이널 2024'에 한국 대표로 참가해 전 세계 결선 우승자들과 실력을 겨루게 된다. 아우디코리아는 월드 파이널에 참가하는 한국 결선 우승팀에게 비즈니스 클래스 항공편 및 숙박 등의 체재비 전액을 지원한다.
한편, 아우디코리아는 앞으로도 차별화된 다양한 이벤트 활동을 통해 아우디를 소유하는 기쁨과 가치를 향유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 KG모빌리티, 전기 SUV '코란도 EV' 출시
▶ 현대차·기아, '무도장 복합재 성형 기술'양산 성공
▶ 기아, 'EV3' 계약 시작...4,208만원부터
▶ 현대차·기아, '무도장 복합재 성형 기술'양산 성공
▶ 기아, 'EV3' 계약 시작...4,208만원부터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