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삼성전자 뉴스룸에 따르면 비스포크 누적 출하량이 2019년 출시 이후 1년만에 누적 출하량 100만 대를 돌파했다. 소비자 중심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출발한 비스포크는 2020년 ‘가전을 나답게’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식기세척기 등으로 제품군을 확대했다. 2021년엔 ‘비스포크 홈’ 전략을 소개했다.
2022년에는 공간, 시간, 경험의 한계를 넘어 소비자 가치를 확장하겠다는 ‘비스포크 홈 2022’를 공개했다. 인공지능(AI) 기반으로 다양한 가전제품을 연결하는 통합 가전 솔루션 ‘스마트싱스 홈 라이프’를 구현했다.
이어 삼성전자는 지난해 지속 가능성, 초연결성, 디자인 등 3대 가치를 추구하는 ‘비스포크 라이프’를 선언했다. 새로운 연결 경험을 강화하기 위해 같은해 출시되는 모든 비스포크 신제품에 와이파이(Wi-Fi)를 지원하고, AI 기술을 확대 도입했다. 5주년을 맞은 올해는 AI 기능과 7형 터치스크린 기반의 ‘AI 홈’을 구현한다.
김채연 기자 why29@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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