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는 3일(현지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에서 개막한 'SAP 사파이어 2024' 행사에서 '퍼펙트윈 ERP(전사적 자원관리) 에디션'을 처음 공개했다고 5일 밝혔다.
'SAP 사파이어'는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및 비즈니스 인공지능(AI) 분야의 세계적 기업 SAP가 주최하는 연례 콘퍼런스다. LG CNS가 선보인 '퍼펙트윈 ERP 에디션'은 실거래 데이터 기반의 자동 테스팅 솔루션으로 SAP ERP 시스템에 특화됐다. 소량의 샘플링 데이터를 바탕으로 오류를 검증하는 기존 방식과 달리 수백만 건의 실거래 데이터를 자동으로 수집해 다양한 결함들을 정밀하게 확인할 수 있다.
이 솔루션을 이용하면 차세대 ERP 시스템의 품질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다고 LG CNS는 강조했다. 과거에는 수작업으로 ERP 시스템의 오류를 찾고 반복적으로 검증하는데 한계가 있었지만 퍼펙트윈 ERP 에디션으로 반복 테스트를 빠르게 진행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LG CNS는 퍼펙트윈 ERP 에디션을 이달 말 미국 시장에 본격 출시할 계획이다.
앞서 LG CNS는 지난해 3월 독일 발도르프 소재 SAP 본사에서 SAP와 전략적 파트너십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당시 한국 기업을 위한 차세대 ERP 시스템 구축에 협력한다는 내용과 함께 퍼펙트윈 ERP 에디션에 대한 논의도 진행했다. 이후 LG CNS는 SAP와 수차례 기술 회의, 워크숍, 개념검증(PoC) 과정 등을 거쳐 퍼펙트윈 ERP 에디션을 개발했다.
강경주 기자 qurasoha@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