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유가증권시장에서 삼양식품은 3.79% 오른 60만30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장중 한때 64만1000원까지 치솟으며 52주 신고가를 경신했다. 최근 1개월 새 이 회사 주가는 97.3% 급등했다. 이 기간 유가증권시장 종목 가운데 ‘유전 테마’를 탄 동양철관(99.8%)에 이어 상승률 2위다.
삼양식품의 인기 라면인 불닭볶음면의 글로벌 매출이 주가를 끌어올리고 있다. 삼양식품의 올 1분기 해외 법인 매출은 전년 대비 83% 증가한 2889억원에 달했다. 이 가운데 북미 법인 매출은 5650만달러(약 771억원)로 전년 대비 209.8% 늘었고, 중국 법인은 5억위안(약 942억원)으로 지난해보다 194% 증가했다. 같은 기간 국내 매출이 10% 늘어 906억원에 그친 것과 대비된다.
해외 매출 성장세가 확인된 가운데 공장을 증설한다는 소식도 호재로 작용했다. 삼양식품은 지난 5일 신설 예정인 경남 밀양 2공장의 생산라인을 기존 5개에서 6개로 늘린다고 공시했다. 급증하는 글로벌 라면 수요를 따라잡기 위해서다.
주가가 급등하면서 삼양식품은 국내 식품주 중 최고 자리도 넘보고 있다. 이날 기준 삼양식품의 시가총액은 4조5424억원으로 ‘코스피 음식료품’ 지수 구성 종목 중 2위다. 1위인 CJ제일제당의 시총은 5조1711억원이다. 삼양식품 주가가 13.8% 더 오르면 CJ제일제당을 제치게 된다.
증권가에서도 삼양식품 목표주가를 잇달아 올려 잡고 있다. 이날 한화투자증권은 삼양식품의 목표주가를 80만원으로 제시했다. 5일 71만원으로 올린 지 불과 이틀 만에 재차 수정했다. 한유정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주가만큼 실적 전망치도 가파르게 상향 중이어서 오히려 밸류에이션 부담이 없다”며 “신공장 증설을 통해 중남미, 유럽 지역으로 판매 확대가 이어질 것”이라고 분석했다.
배태웅 기자 btu104@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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