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멕시코서 韓브랜드 엑스포 개최

입력 2024-06-13 18:02   수정 2024-06-14 01:30

롯데그룹이 13~16일 멕시코 수도 멕시코시티에서 ‘2024 롯데-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를 연다.

한류 트렌드에 맞춰 멕시코에서 열리는 이번 엑스포에는 뷰티, 패션, 식품, 생활용품 분야의 중소기업 100곳이 참가한다. 이 가운데 마스크팩, 떡볶이, 김스낵 등 멕시코 시장에서 성공할 가능성이 있는 47개 회사는 현지 유통업체들과 1 대 1 수출 상담을 한다. 멕시코 1위 온라인 유통회사인 메르카도리브레도 상담회에 참여해 한국 브랜드의 멕시코 수출을 논의한다. 롯데의 유통·식품 계열사들은 현지 상품과 원료 발굴, 수입을 위해 협의에 나선다. 15일부터 이틀간 열리는 상품 판촉전에선 현지 트렌드에 맞춰 상품 활용법을 알려주는 시연회와 쿠킹 클래스, 뷰티 컨설팅, 한식 체험존 등을 운영한다.

2018년 태국에서 시작된 이 행사는 올해 13회째로 1300여 개 기업이 참여했다. 롯데그룹과 KOTRA,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이 수출 상담회와 상품 전시회를 지원한다.

롯데 관계자는 “롯데 계열사가 힘을 합쳐 국내 우수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 개척을 돕고자 엑스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라현진 기자 raraland@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