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 '위클리 키트앨범' 주인공들이 베일을 벗었다.
14일 키트베러(KiTbetter) 측은 6월 2주 차 '위클리 키트앨범'을 발표했다.
'위클리 키트앨범'은 아티스트의 비용 부담 없는 쉽고 빠른 키트앨범 제작, 출시 서비스인 키트스튜디오로 출시된 국내외 키트앨범 중 매주 다섯 장의 앨범을 선정해 발표하는 프로모션이다. 스마트 기기용 실물 음반인 키트앨범을 제작해 서비스하는 키트베러에서 제공한다.
6월 2주 차 위클리 키트앨범으로는 노크온마이도어(KNOCKONMYDOOR), 도스 퀄리티(Dos Quality), Rico Strawther(미국), 스터디 위크(Study week), 차호준이 이름을 올렸다.
1위를 차지한 아티스트 노크온마이도어의 싱글 '프런트 도어(Front Door)'는 '천재 아니 바보'와 '넌 천사니까' 두 곡이 수록돼 있다. EP '오픈 더 도어(Open the Door)'로 데뷔한 노크온마이도어는 모든 곡을 직접 프로듀싱하며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이번 싱글의 타이틀곡인 '천재 아니 바보' 역시 직접 작사, 작곡, 편곡에 참여했다. 비록 다른 것은 거짓이었더라도 사랑만은 진심이었다는 독특한 감성의 가사가 특징이며 알앤비 감성은 물론 빈티지한 인디 감성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곡이다.
PARASSIMO 소속으로 활동 중인 프로듀서 도스 퀄리티의 앨범 '다이어리 퀄리티(DIARY QUALITY)'는 지금까지 발매한 디지털 싱글을 모은 키트앨범이다. 아티스트 도규와 이범준, Mulah, 한오월 등이 참여한 싱글 8곡이 수록된 이번 앨범은 도스 퀄리티의 일기장이라는 콘셉트로 그의 진솔한 이야기를 풀어내는데 집중했다. 특히 최근에 발매된 싱글 '새벽이니까'와 '세컨드(Second)'도 함께 수록돼 랩과 알앤비를 넘나드는 힙합 사운드를 완성했다.
미국을 중심으로 활동 중인 래퍼 Rico Strawther의 싱글 '백 덴(Back Then)'은 6월에 발매된 앨범 '인디 베이비(Indy Baby)'에 수록된 '백 덴'의 Side A와 Side B를 수록한 키트앨범이다. 강렬한 래핑이 인상적인 기존 버전의 경우 Mike Beezy Badazz와 호흡을 맞췄다면 Side B 버전의 경우 JSDaBest가 참여해 색다른 플로우를 담아냈으며, 그동안 음원 사이트를 통해서는 공개하지 않았던 버전인 만큼 많은 팬들로부터 관심을 받고 있다.
Solen, 김보근, 12:30, Jay-Y, 648, JIWAN으로 구성된 스터디 위크의 첫 번째 컴필레이션 앨범인 '여피(Yuppie)'는 young urban professional과 Hippy의 합성어로 이들만의 관점으로 출세 위주의 풍토를 지적하는 80년대 유행어인 yuppie를 음악으로 재해석한 앨범이다. 타이틀곡인 '캐슬(castle)'과 '오더(order)'를 포함해 총 7곡이 수록돼 있으며, 각각 부와 인간의 감정 등 사람들의 다양한 모습을 솔직하게 풍자한 가사가 인상적이다.
마지막 선정 앨범의 주인공은 '당신께 드리는 편지', '잠시면 돼', '이 노래' 등을 발매하며 감성적인 발라드로 사랑을 받아온 싱어송라이터 차호준으로, 그는 약 2년 만에 새로운 싱글 '환승연애'로 컴백했다. 환승연애라는 단어 그대로 사랑했던 연인에게 환승연애를 당한 비참한 기분을 표현한 가사가 돋보인다. 차호준 특유의 애절하고 호소력 높은 보컬과 곡에 몰입도를 높이는 감성적인 피아노 선율이 매력적인 싱글이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