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죄도시4'에 '히어로는'까지…SLL, 상반기 작품만 16개

입력 2024-06-27 15:29   수정 2024-06-27 15:31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SLL(에스엘엘중앙)이 2024년 상반기에만 TV 9편, OTT 5편, 영화 2편 등 16개의 작품을 선보였다.

드라마 '닥터슬럼프'는 인생 최대 슬럼프에 빠진 의사들의 심폐 소생기를 그리며 시청자들에게 유쾌한 웃음과 따뜻한 설렘을 선사해 많은 사랑을 받았다. 배우들의 연기와 케미스트리는 ‘힐링 로코’의 정석을 보여주며 시청자들을 매료시켰다.

이를 증명하듯 방영 당시 JTBC 최고 시청률은 9.8%(닐슨코리아 유료가구 기준)를 기록했을 뿐만 아니라 넷플릭스 글로벌 TOP10 TV(비영어) 부문에서 9주 연속 (1월 22일~3월 24일 기준) 글로벌 랭킹에 진입했다.

'하이드' 또한 뛰어난 몰입감과 사건 전개로 시청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이보영의 열연은 다시 한번 '믿고 보는 배우'라는 평을 받기에 충분했다. 특히 '하이드'는 쿠팡플레이 공개 30분 후 JTBC에서 방송해 시청자들의 오리지널 콘텐츠 접근성을 높여 호응을 얻었다.

최근 공개한 SLL 제작 드라마 역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 15일 첫 방송한 JTBC 토일드라마 '낮과 밤이 다른 그녀'의 최근 시청률은 닐슨코리아 유료가구 기준 수도권 6.3%, 전국 6%로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이정은과 정은지, 최진혁의 케미스트리, 매 회차 결말을 궁금하게 하는 스토리가 시청자들의 입소문을 타고 매주 관심이 커지고 있다. 넷플릭스 글로벌 TOP10 TV(비영어, 6월 17~23일 기준) 부문에서 6위로 글로벌 랭킹에 진입했다.

OTT 플랫폼에서도 다수의 시청자 유입을 이끌어냈다. 경쾌한 액션극으로 주목받은 넷플릭스 영화 '황야'와 배우 송중기 출연으로 화제를 모은 '로기완', 많은 매니아를 탄생시킨 티빙 '이재, 곧 죽습니다', '피라미드 게임' 등은 공개 전후로 큰 주목을 받았다. 특히 '이재, 곧 죽습니다'는 글로벌 OTT인 아마존의 프라임 비디오에서도 공개돼 TV쇼 글로벌 종합 순위 2위까지 오르는 기록을 달성했다.

4월 공개된 넷플릭스 시리즈 '기생수: 더 그레이'를 비롯해 최근 종영한 '히어로는 아닙니다만', '비밀은 없어'는 넷플릭스 글로벌 TOP 10 TV(비영어) 부문에 진입하며 신선한 소재와 배우들의 열연을 바탕으로 화제성을 증명했다. '히어로는 아닙니다만'은 동일 부문에서 7주 연속(넷플릭스 5월 76일~6월 23일) TOP10 순위권을 기록하며 글로벌 팬들에게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다.

SLL 영화도 상반기에 많은 사랑을 받았다. SLL 레이블 비에이엔터테인먼트가 공동 제작한 '범죄도시4'가 천만 관객을 넘긴 것.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범죄도시4'는 개봉 22일 만에 천만 관객을 돌파했고, 27일 박스오피스 기준 총 1149만 명이 넘는 관객을 동원했다. '범죄도시4'는 올해 최단기간 천만 관객을 돌파한 영화로 기록됐다.

SLL의 레이블 퍼펙트스톰필름이 공동 제작한 '하이재킹'은 개봉 첫 주 현재까지 70만명을 모아 좋은 출발을 보이고 있다.

하반기에도 쟁쟁한 작품들이 기다리고 있다. 넷플릭스 시리즈로는 더욱 임팩트 있는 스토리로 시청자들을 찾아올 '지옥' 시즌2와 김윤석, 윤계상, 고민시 주연의 미스터리 스릴러 '아무도 없는 숲속에서' 등이 준비 중이다. JTBC 라인업으로는 박보검, 김소현의 새로운 모습이 기대되는 '굿보이'와 황인엽, 정채연, 배현성 주연의 청춘 로맨스 드라마 '조립식 가족' 등이 공개를 앞두고 있다.

SLL 관계자는 "SLL과 레이블에서 제작한 작품을 보고 즐겨 주시는 많은 시청자분들에게 감사하다. 하반기에도 완성도 높은 콘텐트를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