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카카오페이손보는 삼성화재에 “자사 해외여행자보험과 동일하게 서비스를 개편한 것에 대해 유감을 표한다”며 공문을 발송했다. 카카오페이손보는 “현 사태에 대해 삼성화재 책임자의 정중한 사과와 함께 재발 방지대책을 요구한다”고 했다. 카카오페이손보는 최근 삼성화재가 개편한 해외여행자보험 온라인 상품의 가입 단계와 화면 구성 및 사용자환경(UI) 등이 자사 해외여행자보험 가입 프로세스 및 화면과 거의 일치한다고 주장했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온라인 채널에서 해외여행자보험 판매를 최초로 시작한 것이 삼성화재”라며 “보험 가입 과정과 입력하는 정보 등은 어느 보험사나 동일하다”고 주장했다.
조미현 기자 mwise@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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