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대표 이창권·사진)는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4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체크카드 부문 10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카드 이용경험이 있는 고객들의 평가에 의해 선정된 것으로, 내부적인 제도나 체계뿐만 아니라 고객이 체감하는 소비자보호 활동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것이다.
KB국민카드는 ‘세상을 바꾸는 금융’이라는 미션 아래 ‘최고의 인재와 담대한 혁신으로 가장 신뢰받는 행복생활 파트너’를 비전으로 삼고 있다.
KB국민카드는 소비자 니즈에 맞춰 다양한 상품 포트폴리오를 운영하고 있다. 대표 상품인 ‘KB국민 위시카드’는 고객별 소비 목적에 맞춘 세분된 상품서비스로 90만좌를 돌파했다.
KB국민카드는 지난 4월 해외특화 혜택을 탑재한 ‘KB국민 트래블러스 체크카드’를 출시했다. 국내에서는 계좌에서 출금하고 해외에서는 KB Pay 외화머니에서 출금하는 카드로 41종의 통화를 KB Pay 외화머니로 충전해 해외에서 이용할 수 있다. 충전한 외화머니는 해외 ATM에서 현금 인출도 할 수 있다.
KB국민카드는 다문화 가정과 소외지역 아동을 위한 글로벌 나눔활동, 환경보호 및 지역사회 동반성장을 위한 사회공익활동 등을 진행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으로 한국 ESG 표준원 기업지배구조평가에서 최상위 수준 등급을 획득했고, 서스틴베스트 금융회사 ESG 평가에서도 3년 연속 최고 등급인 AA등급을 받았다.
KB국민카드는 금융취약계층 권익보호를 위한 금융 접근성 개선에 앞장서고 있다. 시각장애인의 편의를 위해 점자카드 발급이 전 상품에서 가능하고, 인쇄물을 음성으로 읽어주는 ‘보이스아이’를 도입했다.
이정선 중기선임기자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