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L디앤아이한라가 이달 경기 이천 부발읍 737의6 일대에서 ‘이천 부발역 에피트’를 내놓는다. SK하이닉스 이천공장 인근에서 10년 만에 공급되는 새 아파트라 관심을 끌고 있다.
이 단지는 지하 4층~지상 최고 35층, 7개 동, 총 703가구(아파트 671가구, 오피스텔 32실) 규모로 조성된다. 실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 단일 평형으로 구성되는 게 특징이다. 다만 평면 모양에 따라 A~D타입으로 나뉜다. 오피스텔은 전용 94㎡ 8실과 전용 111㎡ 24실로 이뤄진다.
걸어서 5분 거리에 SK하이닉스 이천공장이 있는 ‘반세권’(반도체+역세권) 단지다. 일대에서 10년 만에 분양되는 아파트라 신축 희소성도 갖추고 있다는 평가다. 이천에는 SK하이닉스 외에도 오비맥주와 하이트진로, 비테스코 테크놀로지스 코리아, AT세미콘, 팔도 등 다수의 기업이 밀집해 있다.
교통 여건도 좋은 편이다. 경강선 부발역을 이용해 판교역까지 40분 만에 이동할 수 있다. 판교역에서 신분당선으로 갈아타면 서울 강남까지 13분 거리다. 또한 경강선과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A 노선 환승역인 성남역을 이용할 경우 서울 수서역까지 10분 내에 도달할 수 있다.
부발역엔 GTX-D가 예정돼 있다. 단지 주변에 경충대로와 이섭대천로, 성남이천로 등이 있어 도로망도 잘 갖춰져 있다. 중부고속도로 서이천IC와 영동고속도로 이천IC 등 접근성이 좋아 판교와 서울 강남 등으로 오가기 편리하다.
하나로마트와 이천중앙로 문화의거리, 롯데마트, 이마트, 관고전통시장,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 이천시립도서관 등도 인접해 있다. 아미초교와 효양중, 효양고, 이천사동중, 이천제일고, 이현고 등 교육시설도 근처에 있다.
부발역 주변 약 52만㎡ 부지에 4000여가구 아파트와 초·중학교를 개발하는 부발역세권 북단지구 도시개발사업도 추진되고 있다. HL디앤아이한라는 이달 중으로 이천 부발읍 아미리에 견본주택을 열 예정이다.
이인혁 기자 twopeople@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