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운세는 그야말로 운수대통입니다. 작은 실수가 있다하더라도 누군가의 도움으로 위기를 모면할 수 있을 것이며, 누군가의 추천으로 자신과 걸맞는 위치에 몸을 담글 수 있을 것입니다. 이는 자신보다 큰 능력을 가진 사람이 본인을 희생해가면서도 지켜줄 것이라는 뜻입니다.
소띠 - 날개를 펼칠 타이밍
오늘의 운세는 내재되어 있는 힘을 표출해야 하는 날입니다. 힘을 숨키고 있었다면 지금은 날개를 펼칠 타이밍입니다. 쌓아온 노력이 탄탄한 뒷받침이 되니 쉽게 무너지지 않을 것이고, 온전히 빛을 발하게 되니 목표를 달성하는데 어려움이 없겠네요. 따라서 멈추지말고 힘찬 날개짓을 이어나가시기 바랍니다.
호랑이띠 - 이중잣대에 주의할 것
오늘의 운세는 앞뒤가 다른 모습을 보이지 않도록 노력해야 하는 날입니다. 간혹 남이 하는 건 안되고 자기가 하는 것에는 관대한 면이 있습니다. 이는 많은 사람에게 척질 수 있는 행동이기 때문에 개선하는 것이 좋습니다. 문제점을 모르겠다면 역지사지의 입장에서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토끼띠 - 먹을 가까이할수록 어두워지는 형국
오늘의 운세는 먹을 가까이 하면 할수록 밝았던 것이 어두워지는 형국입니다. 주위에서 다가오는 사람을 확인해보지 않고, 무작정 믿다가 잘못된 길로 빠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때에 정신을 차리고 자신의 길을 걷지 않으면 돌이킬 수 없는 후회를 남길 테니 주의하길 바랍니다.
용띠 - 추구하는 방향성이 다르게 나타나는 형국
오늘의 운세는 제비가 올 때 기러기가 떠나가듯 서로의 방향성이 다른 형국입니다. 하고 있는 일에 있어서 함께하는 사람과의 의견이 충돌하여 일이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로 인해 몸과 마음 고생을 할 수 있으니, 최대한 서로 솔직하게 의견을 털어놓는 시간을 갖는 걸 추천합니다.
뱀띠 - 오늘의 오욕보다 내일에의 희망
오늘의 운세는 현재의 고통보다 미래에의 보람, 오늘의 오욕보다 내일에의 희망으로 살아가는 것이 현명한 날입니다. 눈앞에 닥친 조그마한 이익을 위해서 하루 종일 헛되이 시간을 낭비하는 우를 범해서는 안됩니다. 이러한 점을 명심하고 검약한 마음과 성실된 노력으로 최선을 다한다면, 멀지않은 장래에 만인을 위해 등불이 될 수 있는 복력이 있음은 의심할 바 없습니다.
말띠 - 걱정이 그치지 않는 날
오늘은 매사에 당황하는 일이 많이 생기고 마음에 걱정하는 바가 그치지 않는 날입니다. 주위의 인정은 받지만 생각이 너무 많고 소심하여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주위로부터 격리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이 점을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양띠 - 한 우물만 파는 것이 득
오늘의 운세는 어떠한 유혹이 있더라도 시선을 주지 않는 것이 좋은 날입니다. 그것은 어떠한 프로젝트가 될 수도 있고, 새로운 직위가 될 수도 있습니다. 하물며 새로운 이성이 될 수도 있지만 흔들리지 않고 오로지 자신의 목표에만 집중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록 한 우물만 파는것이 미련하고 무모해 보일 수는 있지만 지금은 그렇게 해야하는 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원숭이띠 -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날
오늘의 운세는 그동안 의문에 휩싸였던 모든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날이 될 것입니다. 자신이 하던 일에 의심을 품고 있었다면 오늘을 기점으로 확신에 가까워질 수 있습니다. 다만, 자신의 일에 관심을 가지고 궁금증을 파헤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니 역동적인 시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닭띠 - 일을 해나갈 방법이 필요한 날
오늘의 운세는 일을 헤쳐나갈 방법을 찾아야 하는 날입니다. 하고 있는 일이 익숙하다는 이유로 제멋대로 행동하다가 헛수고가 될 수 있습니다. 그간의 노력을 무시하는 상황이 벌어질지도 모르니 신경을 기울이길 바랍니다.
개띠 - 믿음이 깨진 것에 아파하는 형국
오늘의 운세는 믿고 있던 마음이 유리 깨지듯이 흩어지는 형국입니다. 평소에 자신을 필요로 하던 사람과 함께하던 일에서 이유없이 밀려날 수 있습니다. 혹은 그 자리를 대신하는 사람이 나타나서 버려진 것을 알게될지도 모릅니다. 그 인심에 매달려 시간을 되돌리고자 하면 상처만이 늘어날 뿐입니다. 가능한 빠르게 단념하고 다른 길을 찾아보길 바랍니다.
돼지띠 - 명예만이 남아있는 날
오늘의 운세는 일에 대하여 명예만이 남는 순간입니다. 자신이 얼마나 노력을 했든 안 했든 상관 없이 허울밖에 남지 않은 결과물을 받게 될 것입니다. 그에 대하여 아무리 실망을 했다고 해도, 그와 함께 항의를 해줄 사람은 없습니다. 어쩌면 있는 명예 마저 빼앗길지 모르니 조심하라는 충고를 받을지도 모릅니다. 또한 스스로가 억울하다고 주장한들 귓등으로 듣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