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유레카는 AI알고리즘들의 개별 종목 투자의견(점수)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투자 플랫폼입니다. '한경유레카' 앱을 내려받으면 종목별 투자의견과 나에게 맞는 AI알고리즘을 추천받을 수 있습니다.
전일(7일) LG에너지솔루션이 2분기 잠정실적을 발표했다. 예상 매출액은 6조 1,600억원, 영업이익은 1,953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각각 30%와 58% 하락했다. 전기 대비로는 각각 0.5%와 24% 상승했다.
LG에너지솔루션의 잠정실적 발표 이후 증권사들은 관련 리포트들 발간했다. 한화투자증권은 2분기 실적이 컨센서스를 하회했다고 전했다. 유럽향 파우치 수요 회복세가 더디고 예상보다 테슬라 수요 부진으로 소형전지 실적이 기대치를 하향했다고 분석했다. GM,테슬라 등 주요 고객사들의 판매 가이던스가 하회할 것으로 기대되면서 3분기 설적은 전망치보다 대폭 하회할 것으로 전망했다.
SK증권도 유럽 등에서의 출하량이 기대치를 하회했고 ESS 매출은 고객사 수요가 이연되면서 적자가 지속되어 2분기 실적 쇼크를 기록했다고 전했다. 앞서 한화투자증권과 같이 주요 고객사들의 판매 목표 하향과 배터리 산업 내 경쟁심화로 미래 실적 추정치가 하향할 가능성이 있다고 전했다.
대부분 증권사들은 전기차 및 배터리 시장 규모의 하락으로 LG에너지솔루션의 하반기 실적 개선이 어려울 것이라고 판단했다.
AI알고리즘들의 종목점수를 모아 매매의견을 제시하는 한경유레카는 LG에너지솔루션에 대해 7월 2일 매수의견을 제시했다. 다만, 종합 종목점수가 하락세를 보이고 있어 매매의견이 변동될 가능성이 높다.
한경유레카에서는 관심 종목을 검색하면 AI알고리즘들의 종합의견을 무료로 확인할 수 있으며 매매의견이 변동되면 앱을 통해 알림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경유레카 앱은 구글스토어 혹은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으면 된다. 또한 원하는 AI알고리즘 업체 한 곳을 선택하면 1개월간 해당 알고리즘이 제공하는 유료 콘텐츠를 무료로 구독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