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복도, 프로틴바도 '여심저격'

입력 2024-07-12 17:45   수정 2024-07-13 02:07

헬스장 ‘근육남’들이 즐겨 입는 짐(gym)웨어 브랜드 에이치덱스는 최근 금발 8등신 미녀 인형으로 유명한 바비와 손잡고 여성용 짐웨어를 내놨다. 짐웨어 브랜드에서 분홍색 바비 로고가 크게 박힌 티셔츠를 내놓은 건 그만큼 여성 스포츠 인구가 늘어났다는 방증이다. 이 협업 제품은 여성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1차 물량이 완판됐다.

12일 패션업계에 따르면 운동하는 여성이 늘면서 국내 애슬레저 시장도 매년 커지고 있다. 2016년 1조5000억원 규모이던 애슬레저 시장은 코로나19 직후인 2020년 3조원으로 두 배가 됐고 지난해에는 3조5000억원으로 불어났다.

레깅스로 유명한 젝시믹스, 안다르 등 대표 애슬레저 브랜드의 실적도 고공행진했다. 국내 1위인 젝시믹스의 지난해 매출은 2178억원으로 전년 대비 11.5% 늘었고 안다르 매출도 2026억원으로 19.8% 증가했다.

풋살, 축구 등 구기 스포츠에 여성의 관심이 커지면서 일명 ‘축구복 패션’이라고 불리는 블록코어도 인기다. 이랜드월드의 제조·직매형 의류(SPA) 브랜드 스파오가 이번 봄·여름 시즌부터 남녀 공용으로만 출시하던 블록코어 제품(사진)에 여성 전용 라인을 추가한 것도 이 때문이다. 전체 블록코어 제품 판매량 중 절반이 여성 전용 제품이었다. 이랜드 관계자는 “여성 소비자를 겨냥해 크롭·슬림핏 등 여성용 디자인을 확 늘렸다”고 말했다.

단백질바와 프로틴 음료 등 운동 보조식품을 구매하는 여성 고객도 증가하는 추세다. CU에 따르면 올해 1~6월 단백질, 프로틴 관련 상품을 구입한 여성 고객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97.6% 늘었다. 같은 기간 남성 고객 매출 증가율(33.7%)의 세 배 가까운 수치다.

CU 관계자는 “기존 단백질 상품 시장에서는 남성 고객이 우세했지만 최근에는 건강 관리, 미용 등의 목적으로 단백질 상품을 소비하는 여성이 크게 늘어나는 추세”라고 설명했다.

양지윤 기자 yang@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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