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김태연이 여름 무더위를 잊게 만들 힐링송으로 돌아왔다.
김태연의 새 앨범 '힐링하세요!'는 앨범 제목처럼 일상에 지친 사람들에게 김태연의 목소리로 희망과 에너지를 선사하겠다는 포부를 담은 앨범으로 동명의 타이틀곡과 수록곡 '계산공주' 등 3개 트랙이 담겼다.
타이틀곡 '힐링하세요!'는 자연 경관과 풍성한 먹거리는 물론 역사가 살아 숨 쉬는 섬인 거제도를 배경으로 한 지역 가요로 김태연 특유의 시원하면서도 발랄한 보이스, 구수하고 신나는 멜로디와 눈앞에 펼쳐지는 파노라마 같은 가사로 거제도에 대한 애정을 가득 담아냈다.
이번 곡은 KBS1 '전국노래자랑'의 심사위원으로 활동하고 여러 트로트 히트곡을 만들어냈던 만들어냈던 작곡가 김동찬이 작사, 작곡한 곡으로 조용필의 ‘돌아와요 부산항에’, 진성의 ‘안동역에서'를 잇는 새로운 지역 가요를 만들어냈다. 특히 이번 앨범은 댄스 버전과 트로트 버전이 각각 수록되며 전 세대의 취향을 저격할 것으로 예상된다.
수록곡 '계산공주'는 백제 계산공주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만들어낸 트로트 곡으로 뮤지컬 스타일로 곡을 구성해 웅장하면서도 애절한 멜로디와 김태연의 깊은 보이스가 더해지며 듣는 이들에게 가슴을 파고드는 진한 울림을 선사한다. 특히 앞서 백제 문화제 오프닝에서 선공개된 이 곡은 많은 관객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받았던 바 있어 정식 발매를 기다려온 팬들에게 선물이 될 예정이다.
'힐링하세요!'는 지난 5월 발매한 앨범 '김태연'에 이어 2개월 만에 발매되는 신보로 지난 앨범에서 가수를 넘어 창작자로서의 시작을 알렸던 김태연은 이번 앨범에서도 김동찬과 함께 디렉터로 이름을 올리며 자신의 재능을 뽐냈다.
한편 김태연의 신곡 '힐링하세요!'는 15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됐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