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작기계 글로벌 3위, 국내 1위 기업인 DN솔루션즈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국제표준 정보보호 관리체계 (ISO 27001) 인증을 받았다고 15일 밝혔다. ISO 27001 인증은 정보보호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국제표준이다. 이번 정보보호인증은 DN솔루션즈가 글로벌 수준의 정보보호 위험관리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것을 의미한다. 회사 측은 “디지털 전환(DT)과 인공지능(AI) 확산기를 맞아 파트너·고객의 신뢰도를 더 높여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DN솔루션즈가 얻은 ISO 27001의 인증 범위는 ‘국가핵심기술’로 지정된 기술을 포함해 공작기계의 제조와 생산, 연구개발 업무를 포함한 토탈 솔루션 분야다. ISO 지정 인증기관은 인증을 신청한 회사가 정보 자산과 개인 정보의 유출을 예방하고, 각종 보안 위협에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방안 등을 엄격하게 심사한 후 ISO27001 인증을 부여한다. 인증 심사 과정은 정보보호를 위한 경영진 및 구성원의 인식 등을 포함한 정보보호 정책과 조직, 자산 관리 및 접근 통제 등 4개 영역의 93개 세부 점검 항목을 진단한다.
정보보호는 비재무적 요소도 고려해 기업의 지속 가능성을 추구하는 ESG 관점에서 주요 항목 중 하나로 꼽힌다. 최근 디지털 전환이 빨라지고 AI 사용이 늘면서 정보보호의 위험 관리가 비즈니스 안정성과 직결되기 때문이다.
김원종 DN솔루션즈 대표는 “DN솔루션즈는 이번에 정보보호 분야에서 국제 표준 인증을 얻어 세계적 수준의 역량과 안전성을 인정받았다”며 “글로벌 사업 확장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정보보호 관리체계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고객사들에게 신뢰받는 기업이 되고자 한다”고 말했다.
최형창 기자 calling@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