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의 음악 플랫폼 자회사인 지니뮤직이 일반인도 창작 음원을 유통해 수익화할 수 있는 플랫폼 지니릴리 베타버전을 16일 공개했다. 복잡한 창작 음원 발매 절차 때문에 음원 시장에 참가하기를 꺼리던 일반소비자를 끌어들이겠다는 포석이다.
지니릴리의 ‘올인원 음원 유통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하면 음원 유통에 필요한 메타데이터를 쉽게 등록할 수 있다. 정산 내용도 투명하게 공개된다. 서인욱 지니뮤직 대표는 “음악 유통 생태계에 변화가 필요하다고 판단했다”며 “음악감상과 창작을 함께 즐기는 일반인 음악 수요를 확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KT의 음악 플랫폼 자회사인 지니뮤직이 일반인도 창작 음원을 유통해 수익화할 수 있는 플랫폼 지니릴리 베타버전을 16일 공개했다. 복잡한 창작 음원 발매 절차 때문에 음원 시장에 참가하기를 꺼리던 일반소비자를 끌어들이겠다는 포석이다.
지니릴리의 ‘올인원 음원 유통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하면 음원 유통에 필요한 메타데이터를 쉽게 등록할 수 있다. 정산 내용도 투명하게 공개된다. 서인욱 지니뮤직 대표는 “음악 유통 생태계에 변화가 필요하다고 판단했다”며 “음악감상과 창작을 함께 즐기는 일반인 음악 수요를 확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