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올 상반기 신세계백화점의 해외 명품 매출은 작년 동기 대비 11.8% 늘었다. 작년 상반기 증가율(7.9%)을 훌쩍 넘어섰다. 현대백화점의 해외 명품 매출 증가율도 10.1%에 달했다. 역시 작년 상반기(8.3%)를 앞질렀다.
올 들어 매출 증가를 이끌고 있는 명품은 소위 ‘에·루·샤’(에르메스, 루이비통, 샤넬)가 아니라 롤렉스, 까르띠에, 반클리프아펠 등 시계와 주얼리 브랜드다. 서울 청담동 명품거리에 시계 및 주얼리 명품 매장이 최근 잇따라 문을 열고 있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인 스태티스타에 따르면 올해 한국 명품시장 규모는 10조원에 육박할 것으로 예상된다.
양지윤 기자 yang@hankyung.com
관련뉴스